이번엔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호계 시장 뒤쪽에 있는 다락방이라는 포차느낌의 술집을 올려요 ^^

벌써 여러번 갔네요 ㅎㅎ 

다락방 외부 모습이에요 간판에 다락방이라고 귀엽게 적혀있네요 ㅎㅎ

다락방 외부 모습다락방 외부 모습

다락방 실내 모습입니다 ^^ 테이블이 깔끔해요 

다락방 실내 모습다락방 실내 모습

다락방 메뉴판 입니다 ^^

사장님이 골삼세트를 미시는군요~ ㅎㅎ 전에 먹어봐서 사진 찾아서 아래쪽에 마저 포스팅 할게요~ 여기서는 꼬막 동태탕 부재찌개 계란말이 두부김치 등등 을 먹어봤어요 가격도 착한 편이네요 만원 만이천원 ~

사장님이 예쁘시고 요리에 센스가 있어서 좋아요 ㅋㅋ 

다락방 메뉴판다락방 메뉴판

기본 메뉴로 닭다리 모양 과자를 주네요 ^^ 소세지는 메뉴가 좀 늦게 나온다고 주셨어요 ㅎㅎ

닭다리 모양 과자닭다리 모양 과자

맞은편 벽에 TV가 큰게 걸려 있어서 좋네요... 미우새에 건모형이 나오네요 ^^

TVTV

드디어 오늘 첫 메뉴 부대찌개가 나왔어요 ^^ 사장님 요리 솜씨 괜찮아요~ ㅎㅎ

제가 '오 사장님 맛있어요' 라고 하니까... 사장님은 씨크하게 '그저 햄맛' 이라고 하네요 ㅋㅋ

여튼 이거 건더기 햄과 두부 양파 버섯 베이컨 등 다 먹고 라면사리도 추가해서 먹었네요 ^^

부대찌개부대찌개

여기에 치즈 계란 말이를 추가로 시켰어요~ ㅎㅎ

계란말이가 두툼하고 판에 올려져 나왔어요 두꺼운것이 맘에 들더군요 ㅋㅋ 요즘 계란 값이 아직 비싼데 ^^ 가격도 만원이고요 

카스테라 처럼 잘라 먹게 칼도 주시네요 ㅎㅎ 

제가 ' 사장님 맛나요 ' 라고 하니... 이번엔 수줍게 '치즈 계란 말이 많이 찾아요..' 라고 하는군요

맛도있고~ 괜찮았어요 ^^ 강추입니다 


술 잘마시고 들어왔네요 ^^

블로그 포스팅 하려고 하니 전에 먹었던 사진을 찾아 봤어요

카카오 스토리를 보니 작년 12월에 사장님 추천 메뉴인 골삼세트를 먹었네요 ㅋㅋ

골뱅이와 소면 그리고 삼겹살 수육에 감자튀김까지 ㅎㅎ 새로운 조합이었어요

골삼세트골삼세트

그리고 또 추워지기 시작할때 동태탕과 꼬막을 먹었군요 ^^ 많이도 먹었네요

동태탕과 꼬막동태탕과 꼬막

위치는 호계시장 뒤쪽에 있어요

경기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556번길 38

(지번) 호계동 998-1

전화번호 031-427-0903 

저녁부터 열어요


사장님이 예쁘고 친절해서 자주 가는건 아니에요 ㅋㅋㅋ 

어제 몸이 좀 편찮으시다던데 어여 좋아지시길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번엔 안양 호계동 카페 Cafe 브로스 커피 입니다 개인적으로 빙수가 맛있고 사장님의 정성이 가득히 독특하고 특이한 메뉴가 많은 카페라 생각해요 ^^ 그래서 간만에 사심좀 들어간 소개 블로그를 올려봐요 ㅎㅎ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커피 브로스 Coffee Bro's 입니다 일심교회 바로 옆이라
찾기 쉬워요

야외 공간이 있는데 지금은 겨울이라 추워서 좀 아쉬워요
그래도 실내에 따뜻한 자리가 있어서 좋죠 

커피 브로스 Coffee Bro's커피 브로스 Coffee Bro's

보통 카페에 가면 전 보통 커피는 아메리카노 위주로 마시고 오는데 이곳은 사장님이 이것 저것 오븐을 이용해 직접 만들어서 쿠키며 이것 저것 맛보고 와요

카페 Cafe 실내 모습입니다 ^^ 인테리어가 맘에 들어요 ㅎㅎ

카페 Cafe 실내 모습카페 Cafe 실내 모습

카운터 옆 쇼케이스 위와 안에 사장님이 그날 직접 만든 제품들이 올라와요 ^^ 그런데~ 직접 만드는 양이 한정되어 있고 그날 그날 만드는 것이 달라서 언제나 맛볼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수제니까요

커피 브로스 Coffee Bro's 메뉴판 입니다 ^^ 깔끔하네요

커피 브로스 Coffee Bro's 메뉴판커피 브로스 Coffee Bro's 메뉴판

카운터 앞에 여러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여러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여러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그 외에도 따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등이 있어요 ^^

테이블과 의자테이블과 의자

카페 물통도 예쁘고 컵과 그 주변 장식도 아기자기 하네요 ^^

카페 물통카페 물통

그 옆 장식용 선반엔 화분에 사랑이 피었네요 L O V E ^^

그 아래엔 각종 미니어쳐가 귀여워요 ㅎㅎ 이렇게 꾸미고 싶네요

미니어쳐미니어쳐

그럼 이제는 분위기 보다 중요한 메뉴를 볼까요?


사장님이 직접 만든 수제 스콘 입니다 ^^ 견과류가 듬뿍 들어 있어 맛이있어요 

여름이면 제가 사랑하는 브로스 빙수입니다. 팥빙수에 아몬드와 해바라기씨가 넉넉히 들어 있어 고소하면서 단팥을 아끼지 않는 그 마인드 사랑합니다 ㅋㅋ

이번엔 망고 빙수입니다 ^^ 망고의 맛과 얼음이 어울려 정말 달콤 상큼~ ㅎㅎ 괜찮아요~

카페 브로스 커피의 더치 큐브 라떼 입니다 ^^ 더치커피를 큐브로 만들었어요 커피를 각얼음 모양으로 만들고 그 위에 우유를 부어서 마시면~ 

더치 큐브 라떼더치 큐브 라떼

각진 더치 커피가 녹으며 우유와 섞이면서 라떼가 되죠 ^^ 일반얼음이아니고
더치얼음이라 점점더 찐해지는게 매력 포인트네요 ㅎㅎ

큐브라떼큐브라떼

이번 메뉴는 달고나 라떼에요 ^^ 어릴때 먹던 추억의 맛인 달고나와 커피의 조합 ㅎㅎ 신박하군요

달고나 라떼달고나 라떼

달고나라떼는 옛추억의 날고나와 라떼가 어울려 괜찮아요 위에는 따뜻하게 HOT 아래는 시원하게 ICE 입니다

달고나라떼달고나라떼

큐브군고구마 ^^ 고구마는 겨울철에 먹기 아주 좋은 메뉴죠? 그냥 고구마와 커피를 마셔도 좋은데 껍질을 벗긴 군고마와 생크림의 조합이 환상이네요 ㅎㅎ

큐브군고구마큐브군고구마

이번 메뉴는 폰당쇼콜라 입니다 ^^ 이 메뉴 또한 사장님이 가게에서 직접 만들어요 다크초코가 듬쁙 들어간 수제 폰당쇼콜라 ㅎㅎ 다크초코가 많이 들어가서 찐한맛 아주 좋아요~!!

폰당쇼콜라폰당쇼콜라

마지막은 더치콜드브루입니다 더치커피와 부드러운 크림이 잘어우리는 고급진 더치커피이에요~ ㅎㅎ 또 마시고 싶네요

이곳 저곳 카페를 종종 가보지만 이곳 사장님처럼 음료메뉴 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사이드 메뉴를 직접 굽고 만드는 곳은 별로 없는 것 같더라고요~ ^^ 대박나시고~ 또 찾아 뵐게여 ㅎㅎ 또 다른 새로운 메뉴로 저의 입을 즐겁게 해 주시길~

아참 전화번호는  031-473-2280 이고 주소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95 이고 일심교회 바로 옆 이에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95 | 브로스커피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승승맘 2017.01.31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여기 가끔 이용하는데요.. 넓은공간과 다양한메뉴들이 있어서 넘좋아요...리필도 아주아주 싸다는...

  2. James 2017.01.31 2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호계동 갈때면 항상 쉬었다 가는 카페입니다. ㅎㅎ

  3. yee 2017.01.31 2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쿠키도 맛나요^^

  4. 조규동 2017.02.01 12: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시는 분한테 커피만 2년동안 받아먹네요 우리와이프가 커피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최고

  5. 파라다이스블로그 2017.02.01 16: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커피 자체의 맛도 중요하지만 함께 하는 디저트가 훌륭하면 맛이 배가되죠. 인테리어가 안정감 있고 포근하네요. 물병이 제일 멋져보여요. ㅎㅎ 진한 아메리카노에 스콘 한입 하고 싶어집니다.

  6. 그린돌핀 2017.02.02 1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친정 근처네요!!! 나중에 기회되면 꼭 가봐여겠어요ㅎ
    사장님 수제 베이커리가 기대되네요^^

  7. 뉴론7 2017.02.02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번 먹어보고 싶은데 어떤 맛일까도 기대가 되네요

이번에는 안양시 호계동에 있는 호계체육관을 소개합니다

여기는 몇년 전 부터 종종 들리는 곳이에요~ 한곳에서 볼링과 배드민턴 탁구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좋아요

특히 저렴한 가격에 밤 12시라는 늦은 시간 까지 이용할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물론 안양시에서 운영하니 그럴 수 있겠죠?

지하 1층은 주차장 입니다 ^^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요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 말고는 여유있게 주차 할 수 있어요

주차장에서 들어오다보면 흡연실이 보이네요~ 흡연하는 분들과 비흡연자들을 위해 따로 막아 놓았네요~ 전에는 저렇게 막지 않았어요

흡연실흡연실

체육관의 구조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

지하 주차장

1층 볼링장

2층 배드민턴장

3층 탁구장 

체육관의 구조체육관의 구조

2017년 2월 호계체육관 강습 회원 모집 공고가 붙어 있네요

안양시 체육시설 운영 조례의거 안양시 거주자 외 30% 가산 적용된다네요 안양 살아야 겠네요 ㅋㅋ 

2017년 2월 호계체육관 강습 회원 모집 공고2017년 2월 호계체육관 강습 회원 모집 공고

1층 볼링장 입니다 ^^ 여전히 사람이 많군요~

가끔 국제 경기도 하더라고요~ 

볼링장볼링장

오늘은 배드민턴 치러 왔으니 2층으로~ 다시 올라갔어요

호계체육관 배드민턴장 이용안내가 붙어 있네요

아침 9시부터 밤 12시까지 이고 평일 일인당 천원 이에요 ^^ 전에는 칠백원 정도였는데 조금 올랐어요 그래도 저렴해요 ㅎㅎ

중요한건 라켓 셔틀콕과 그리고 체육관 내에서 신을 운동화를 꼭 준비해야 해요 운동화를 갈아 신고 들어가야 합니다 ^^

호계체육관 배드민턴장 이용안내호계체육관 배드민턴장 이용안내

여기에서 돈을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 강습회원 안내문도 붙어있네요
신용카드도 사용 가능하네요 ㅎㅎ 이곳에서 인원을 확인하고 인원에 맞게 비용을 지불하면 자리를 배정해 줍니다

저녁과 주말엔 사람들이 많아 대기도 해야해요 ㅎㅎ

신용카드 사용가능신용카드 사용가능

배드민턴장 이용자 준수사항도 적혀있네요

당연한 말이지만 술마시고 이용하면 안되겠죠? ㅎㅎ 그리고 실내전용 운동화를 강조했네요 ^^ 꼭 가져가야해요

실내전용 운동화실내전용 운동화

배드민턴 장으로 드디어 들어왔어요

오늘은 생각보다 사람이 적네요 ^^ ㅎㅎ 그래도 신나게~

제2의 안양 부흥이라는 플랜카드가 멀리 보이네요 ㅎㅎ 

잘 치는 분들도 있지만 저희는 동네 배트민턴 치는 수준이어서~ 그래도 한시간 넘게 치고 나면 온몸에 땀이 엄청나요 ^^

제2의 안양 부흥제2의 안양 부흥

배드민턴장 안에도 이용 수칙이 붙어 있네요 안양시설관리공단

1회 90분 이에요 ^^

이용 수칙 - 안양시설관리공단이용 수칙 - 안양시설관리공단

3층 탁구장도 비슷해요~ 종종 탁구장을 가는데 배드민턴장 보다는 더 많이 가요 운동은 물론 배드민턴이 더 되고요 ㅎㅎ

자주 가서 운동해서 건강해 져야 하는데 날이 추워지고 같이 갈 멤버오 시간이 애매해서 못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올해는 더 열심히 가야겠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번에 소개할 곳은 따끈한 국물의 만두 전골 전문점 수리산 아래 병목안 두루터입니다

안양 병목안 시민공원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있고요


만두 전골하면 의왕의 명가가 유명하지만 안양에서는 거리가 좀 있으니 이번엔 새로운 곳을 찾았네요


두루터 건물 모습입니다 ^^ 그날 빛을 받아서 사진이 좀 엉성하네요 ㅠㅠ


두루터 건물 모습두루터 건물 모습


안양 병목안 두루터 입구 입니다 ^^


병목안 두루터 입구병목안 두루터 입구


두루터 실내 모습입니다 테이블의자로 되어 있네요 


<

저희 업소에서는 100% 한우뼈만 사용하여 

육수를 만들고 재료는 국내산 만을 사용합니다.

항상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밀가루 호주산 )

>


밀가루는 호주산이군요 ㅋㅋ


두루터 실내 모습두루터 실내 모습


의왕 명가는 다 좌식인데 여기는 테이블 3분의 2 좌식 3분의 1로 나뉘어 있어 좋더라고요

사람들 기호에 따라서 ㅎㅎ


좌식좌식


늦은 점심 약 2시반에도 손님들이 꽤 있더라고요 ㅎㅎ

명가 만두 전골 3인분을 주문했어요 


명가 만두 전골 3인분명가 만두 전골 3인분

 

전골 냄비 뚜껑을 열어보니 김치 만두와 고기 만두 그리고 채소와 버섯 등이 들어있네요

아~ 떡 조랭이떡이 조금 들어있어서 신선했어요


 김치 만두와 고기 만두 그리고 채소와 버섯김치 만두와 고기 만두 그리고 채소와 버섯


같이 나오는 반찬은 딱 이정도에요 ^^

콩나물 깍두기 겉절이 김치... 반찬이 주가 아니니


콩나물 깍두기 겉절이 김치콩나물 깍두기 겉절이 김치


두루터 만두 전골이 끓기 시작하네요 ^^


두루터 만두 전골두루터 만두 전골


그리고 김치 만두와 고기만두를 주문 수량에 맞춰 하나씩 빼서 주시네요 ^^

의왕 명가는 모두 김치 만두였던걸로 기억나는데~ ㅎㅎ

사장님께 여쭤보니 1인분에 5개라네요 전골에 4개 빼서 주는거 하나 ㅎㅎ



맛있게 만두 전골을 다 먹고 남은 국물에 칼국수 면을 넣어 다시 끓여 먹었네요 ^^


 칼국수 면칼국수 면


3명이 가서 배 부르게 먹고 왔어요 ^^


1인분 7천원에 2인 기본이니 만사천원이네요 ㅎㅎㅎ 3인부터는 자동 추가겠고요


의왕 명가에 비해 간이 되어 있어 좋더군요~ 고기 만두와 김치 만두가 같이 나와 좋고요

전 개인적으로 김치 만두가 더 맛나더라고요 ^^ 


추운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때 딱 좋더군요~ ㅎ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9동 | 두루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오랫만에 고등학교 동창들의 호출<?>이 있었어요 ㅋㅋ
재석이 희덕이 종우... 그리고 저~ 세명이서 안양일번가 신한은행 앞에서 모여서
뭐 먹을까 하다가 날도 덥고 해서 몸보신을 하기로 했지요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
안양일번가에서 비산동쪽으로 넘어가는 지하도 건너편에 있어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홍가네 영양센타 간판입니다  ㅋㅋ 영양센터인지 알았는데 센타라고 적혀있군요

홍가네 영양센타

홍가네 영양센타


세로로 되어있는 간판에는 홍가네 영양센타 24시간 영업이라고 적혀있군요 ^^

24시간영업

24시간영업


입구 창가에 SBS 결정! 맛대맛에 나왔다고 크게 적어 놓았군요 ^^


원래 종종 오던 곳이라 ㅎㅎ 안양에서 비교적 유명한 맛집이지요 ^^
닭도리탕 닭매운탕을 주문했어요~

닭도리탕은 ~
2010/04/07 - [맛집 Gourmet/카페/주점 Cafe/Bar] - (호프) 소주마당 콘서트~ 안양시 범계역에서 15년 이상된 저렴하고 푸짐한 소주 맥주집

에서 언급했었죠?

닭도리탕 어원

더보기


고등학교 친구인 재석이와 희덕이입니다 옆에 종우도 있었는데 종우 사진은 못 찍었네여
ㅎㅎ 언제나 시간이 되면 불러주는 친구들~... ^^

재석이와 희덕이

재석이와 희덕이


홍가내 실내 입니다 맛집이라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네여 ^^ 더운 날인데도요~

홍가내 실내

홍가내 실내


각도를 바꾸어서 몰카를 ㅋㅋ 손님들이 엄청 많아요 재석이도 같이 찍혔네여~ ^^

홍가네

홍가네


뒤쪽 한쪽 벽에는 인삼주가 보이네여~... 인삼 뿌리들이 ㅋㅋ 엄청 많아요~

인삼주

인삼주


홍가네 메뉴판 입니다
<
삼계탕 11,000원
전기구이 13,000원
닭매운탕(닭도리탕) 大 25,000원
닭매운탕(닭도리탕) 小 25,000원
안동찜닭 大 25,000원
안동찜닭 小 25,000원
닭죽 6,000원
닭계장 5,000원
인삼주 5,000원
볶음밥 2,000원
사리(떡, 국수) 2,000원
>
닭,쌀,김치는 국내산이라네여 ㅋㅋ

홍가네 메뉴판

홍가네 메뉴판


물수건을 주시고... 수저를 세팅<?> 했어요 ^^

수저

수저


<
닭전골과 안동찜닭 소요시간 20분 걸립니다
>
ㅎㅎ 이곳의 단점이라면 기다리는 시간이 좀 걸려요 ^^~ 전화로 예약을 하고 가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하네여

닭전골과 안동찜닭 소요시간 20분 걸립니다

닭전골과 안동찜닭 소요시간 20분 걸립니다


주문을 하고 나니... 우선 밑반찬이 나오네여 ^^
닭 전문점이다보니 밑반찬은 우선 간단해요~

밑반찬

밑반찬


동치미... ㅎㅎ 거품이 떠 있네여~ ^^

동치미

동치미


깍두기 ㅎㅎ 맛있어 보이는군요

깍두기

깍두기


겉절이~ ㅎㅎ

겉절이

겉절이


고추~ 작은게 맵더군요 ^^

고추

고추


고추를 찍어먹을 된장~

된장

된장


ㅋㅋ 한쪽 벽에 있는 인삼주를 보고 저희도 시켰어요 이와 같은 단지에 담아주네여

인삼주단지

인삼주단지


인삼주입니다 ^^ 향이나고 씁씁한 맛이 나요~... 그런데 인삼은 안보여요
한뿌리 넣어주시지 ㅋㅋ

인삼주

인삼주


한쪽 벽에 보니
<
댁에 계신분에게도 따뜻하게 잘 구어진 통닭을 갖다 드리세요. 식사하시는 동안 미리 주문 하시면 기다리지 않고 즉시 가져 갈 수 있도록 포장하여 드립니다.
홍가네
>
ㅎㅎ 통닭이라... 홍가네 통닭은 아직 맛을 안봐서... ^^;

통닭

통닭


벽에
<
추가반판은 셀프입니다
드실만큼만 가져가세요~
(단, 남기시면 벌금 1,000원, 벌금은 불우이웃을 돕겠습니다)
>

추가 반찬은 알아서 가져와야 하는군요~

추가반판은 셀프입니다

추가반판은 셀프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홍가네 닭매운탕(닭볶음탕/닭도리탕)이 나왔네여 ^^

닭매운탕

닭매운탕


양퍄 파 미나리 팽이버섯 떡 당근 등이 위에 깔려있네여

양퍄 파 미나리 팽이버섯 떡 당근

양퍄 파 미나리 팽이버섯 떡 당근


닭매운탕(닭볶음탕/닭도리탕)이 슬슬 끓기 시작하면서 저어줍니다

닭볶음탕

닭볶음탕


닭매운탕(닭볶음탕/닭도리탕)이 팔팔 끓네여 ^^ 사진에 김도 잡혔네여 ㅎㅎ

닭도리탕

닭도리탕


ㅎㅎ 우선 시식을 ^^ 닭이 매콤하게 양념이 되어 맛있네여

닭


이번에는 미나리와 면과 닭을 한꺼번에~ ㅋㅋ 맛있어요

미나리와 면과 닭

미나리와 면과 닭


인삼주는 어느새 다 마시고 소주를 한병 추가로 시켜서 열심히 먹고 있어요
재석이와 희덕이 둘다 고개도 안들고 열심히 먹네여 ^^

소주를 한병 추가

소주를 한병 추가


열심히 더 졸여줍니다 ^^ 그럼 매운 맛이 더욱 진해지죠~ ㅋㅋ

졸이기

졸이기


홍가네 영양센터 계산서(빌지) 입니다
ㅎㅎ 닭매운탕 대자에 소주 그리고 인삼주 이렇게 먹었네여 ^^

홍가네 영양센터 계산서

홍가네 영양센터 계산서


예전에 술마시고 속쓰리면 들려서 닭죽 먹던 기억이나서 닭죽도 시켰어요
그냥 맛보기로 하나 시켰는데 ㅎㅎ 사람이 4명이다보니 다들 그릇에 덜어서 너무 없어보이네여


닭죽

닭죽


홍가네 닭죽... 몇년전까지 술만 먹고 속이 쓰리면 종종 가서 먹던 메뉴에여 ㅎㅎ

홍가네 닭죽

홍가네 닭죽


닭죽 하나로는 어른 네명이서 당연히 모자라겠죠? ㅎㅎ
깨끗이 다 집어 먹었네여~


볶음밥을 추가로 주문했어요 ^^

볶음밥

볶음밥


남은 양념국물에 밥을 맛있게 볶아줍니다 ^^ ㅋㅋ

밥 볶기

밥 볶기


드디더 볶음밥이 완성 되었네여 ㅎㅎ

볶음밥

볶음밥


여기서 조금 더 불에 졸이면 꼬돌꼬돌하고 맛있는 홍가네 닭매운탕 볶음밥입니다

닭매운탕 볶음밥

닭매운탕 볶음밥


오랫만에 반가운 친구들을 만나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영양을 보충하니 좋네여~
더운 여름 닭과 인삼~ ㅋㅋ 좋네여~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 홍가네영양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실버스톤 2010.08.14 07: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안양에 이런 곳이 있었군요.
    여기 완전 대박인데요!!!
    닭요리 천국!!! ㅋㅋ
    시간내서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고수고수 2012.04.20 1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내 단골집인데 싸고 맛있다는... ㅋㅋ

  3. 모르세 2013.07.06 1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잠시 들렀다 갑니다.아름다운 주말이 되세요.

요즘 날이 너무 너무 덥네여... 날이 덥다 보니 입맛도 떨어지고요
이럴때 매콤하고 칼칼한 맛으로 입맛을 살려주는 집을 소개합니다

이 날도 안양 일본어 스터디 안일스 정모로 갔었어요~ 저희 안일스에서 몇번 갔던 집인데 가격도 괜찮구 매콤한 맛에 사람들이 요즘 종종 가게되는 집 중 한 곳 이지요~

쭈꾸미집이에여~... 가게 이름이 아 그집 쭈꾸미볶음요 봄에 쭈꾸미를 먹고와서 블로그에 올린것이 기억나네여~

2010/04/08 - [맛집 Gourmet/일식 Japanese food] - (맛집)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항 우리수산 / 푸짐하고 맛있는 쭈꾸미와 신선하고 맑은 우럭탕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범계역 2번출구에서 가운데 분수대 지나서 아크로타워쪽으로 쭈욱 올라오시다가
우측의 건물 2층에 있어요 ^^



2층 입구에요 ^^ 아 그집 쭈꾸미볶음 전문점이라고 되어 있네여~

아 그집 쭈꾸미볶음

아 그집 쭈꾸미볶음


저희 회원님들이 들어가고 있네여 ^^


아 그집 쭈꾸미볶음 가게 안에 들어가니 넓은 좌석이 맘에 드네여 ㅎㅎ 저희 말고도 사람들이 계시는 군요~


우선 메뉴판은 모르겠구~... 쭈꾸미 전문점이니 좌석에 있는 간단한 메뉴판을 참조하죠

<
주메뉴

쭈꾸미볶음(공기밥 별도) 1인분 6,000원
제육볶음(공기밥 별도) 1인분 7,000원
왕새우튀김 8마리 13,000원
왕새우튀김 4마리 7,000원
쭈꾸미홍합탕 9,900원
해물파전 10,000원
참소라초무침 13,000원
계란찜 3,000원
보리밥 / 조밥 1,000원
>

주류는 비슷한데~ 공비밥 별도입니다~... ㅎㅎ

메뉴

메뉴


뒷면에 보니

<
고품격 왕새우튀김
아 그집 만의 특별 메뉴
왕새우튀김 8마리 13,000원
왕새우튀김 4마리 7,000원
쭈꾸미홍합탕 9,900원
해물파전 10,000원
참소라초무침 13,000원
계란찜 3,000원
>

라면서 왕새우튀김을 강조하네여 ^^ 다음에 한번 먹어봐야겠군요~

왕새우튀김

왕새우튀김


쭈꾸미볶음 전문점에 왔으니 쭈꾸미를 먹어야겠죠? ㅎㅎ
쭈꾸미가 매콤해서 매운것을 못 드시는 회원분들을 위해 제육과 같이 시켰어요~

물수건~ ㅎㅎ 먼저 주시고요~

물수건

물수건


자리에 앉으니 큰 그릇에 상추와 미역냉채를 먼저 주시네여~

상추와 미역냉채

상추와 미역냉채


그리고 밑반찬들도요 ^^

밑반찬

밑반찬


상추에 쌈을 싸 먹나요? ㅎㅎ

상추

상추


된장국이 보글 보글 끓고 있었는데~ 사진에는 맛없게 나왔네여 ㅋㅋ

된장국

된장국


미역 냉국이 더운 여름 시원해 보이네여~ ㅋㅋ

미역냉국

미역냉국


미역 냉국을 개인 그릇에 덜었어요~ 얼음이 동동 떠 있네여~
개인적으로 냉국에 오이 좀 썰어 넣고
식초로만 맛을 내는 것이 아니라 마늘 좀 다져 넣어서 매콤 한 맛을 더하고 풋고추좀 얇게 썰어 올리면 칼칼한 맛이 더 할 텐데~...
그 위에 볶은 깨로 마무리 ㅎㅎ ^^;  집에서 제가 해 먹어야겠죠?

냉국

냉국


콩나물 무침이 나오고요 ^^

콩나물 무침

콩나물 무침


열무김치도 나오고요 ^^

열무김치

열무김치


무채도 나오네여 ^^

무채

무채


한쪽 벽에 보니... 아래와 같은 광고가 보이네여~... ㅎㅎ
광고에 홀렸어요~
<
오늘 파전에 동동주 어때요!!
>

오늘 파전에 동동주 어때요

오늘 파전에 동동주 어때요


동동주는 아니지만 막걸리로요 ㅋㅋ

막걸리

막걸리


서울 장수 막걸리입니다 ㅎㅎ 요즘 막걸리 매출이 늘었죠?
서울 장수 막걸리는 서울탁주제조협회에서 나오는 술이죠
예전에는 서울에서도 만들었는데 이젠 진천으로 옮겨서 서울에는 연구소만 남아있다는데~ ㅎㅎ 함 가보고 싶네여~

서울 장수 막걸리

서울 장수 막걸리


서울탁주 홈페이지 http://www.koreawine.co.kr/2010/main.php
이곳에 가면 서울장수막걸리와 막걸리의 역사등에 대해 알 수 있네여 ^^

서울탁주 홈페이지

서울탁주 홈페이지


그럼 다시 쭈꾸미로 돌아와~

본 메인 메뉴인 쭈꾸미볶음이 나왔네여 ㅋㅋ

쭈꾸미볶음

쭈꾸미볶음


딱 보기에도 붉은 색이 강한것이 매콤해 보이는군요~... ㅎㅎ 매콤한 쭈꾸미를 보니
사진을 올리면서도 군침이 다시 도네여~

쭈꾸미

쭈꾸미


쭈꾸미가 너무 맵다는 분들이 계셔서 제육볶음도 같이 시켰어요~

제육볶음

제육볶음


제육은 붉은색이 덜한 것이 그나마 덜 매워 보이네여~ ^^

제육

제육


저희 회원님들이 음식을 기다리면서 시원하게 막걸리 한모금씩 들이키고 있네여 ^^


바보천사님이 토닥여<?> 주고 계시는 군요 ^^


맞은편에도 저희 회원님들이 ㅎㅎ 많다~


드디어 기다리던 밥이 나왔네여 ^^ 밥은 쌀밥 보다는 여름에는 보리밥을 추천합니다
요즘처럼 더울때 보리밥과 녹차가 몸의 열을 낮춰 준다고 하죠?

보리밥이에여~ ㅎㅎ

보리밥

보리밥


보리밥에 쭈꾸미볶음을 올리고~

쭈꾸미볶음

쭈꾸미볶음


보리밥에 쭈꾸미볶음을 올리고 제육볶음도 올리고요 ㅎㅎ

제육볶음

제육볶음


보리밥에 쭈꾸미볶음을 올리고 제육볶음도 올린 후 다시 콩나물도 올리고
무채도 올리고~ ㅋㅋ 길다~

콩나물

콩나물


보리밥에 쭈꾸미볶음을 올리고 제육볶음도 올린 후 다시 콩나물도 올리고
무채도 올리고~ ㅋㅋ 길다~

무채

무채


그 후에 상추를 올린 후에 열심히 비벼요 ^^ ㅋㅋ

상추

상추


그럼 맛있는 쭈꾸미볶음이 됩니다 ㅋㅋ  매콤한데~ 이 더위에 입맛이 없을때 정말 좋네여~
ㅎㅎ 싹싹 다 비벼 먹었어요 ^^

빈그릇

빈그릇


한쪽에 보니 쭈꾸미에 대해 나와있네여
<
쭈꾸미의 효능
쭈꾸미는 불포화 지방산과 DHA를 함유하고 있어 담석용해, 간장의 해독기능강화,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혈압정상화, 당뇨병예방과 시력회복 및 근육의 피로회복 등에 좋은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음식으로 선호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필수아미노산이 낙지보다 풍부하며 지방도 매우 적은 편이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

만병 통치약이네여 ㅠㅠ 몸에 좋다는군요

쭈꾸미의 효능

쭈꾸미의 효능


한쪽 벽에 메뉴가 사진과 같이 나와있네여~ ㅎㅎ

메뉴

메뉴


식사를 마치고 나니 시원하게 수박을 내 주시네여 ^^
더운데 정말 달고~ 시원하더군요
쭈꾸미가 매워서 더 달게 느껴졌나? ㅎㅎ

수박

수박


유카님이 수박을 들고 한 컷 ^^

유카

유카


오타쿠님이 수박을 들고 수박 모델 한 컷 ㅋㅋ

오타쿠

오타쿠


덥구 땀나고 입맛이 떨어질때 매콤한 쭈꾸미 좋아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범계동 | 아그집쭈꾸미볶음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콜롬보 2010.10.05 2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막걸리 맛은 좋와요 그런데 한번은 3병을 사왓는데 한병이 양이 작아요 그래도 꾀 작더라고요 박꾸라 가기도 그렇고해서 그냥 먹었지요 또한가지는 외막걸리를 먹고나면 어깨에서 팔쪽으로 내려오는 알통부위에 좁살같은것이 솟아남니까 심할땐 근지럽기도 하고요 자고나면 괜찬기는 해요 혹시 제조과정에 첨부되는건 아닌지요 궁금합니다

안양에 살면서 일번가에 이런 고기집이 숨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안양일본어스터디에서 알게된 후타리님과 난뗑님과 비오는 토요일에 만나기로 하고 일번가로 향하는데 이곳을 안내해 주네요 ^^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신한은행에서 KFC사거리 쪽에서 대동문고 쪽으로 조금 올라가다보면 왼쪽에 있어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마당 참숯 한우 입구입니다 입구는 생각보다 좁아요

마당참숯한우

마당참숯한우


문을 열고 들어가니 생각과 달리 깊이 들어가는 골목이 있네여 ^^

마당골목

마당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라고 안내해 주네여~... ㅎㅎ 마당이 있을까요?

마당표지판

마당표지판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보니 실내 자리도 있군요~ ^^ ㅎㅎ

실내

실내


안쪽으로 들어오니 넓은 마당이 있네여 ㅎㅎ 안양시내에 이런곳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마당한우

마당한우


많은 분들이 비오는 날에도 불구하고 고기를 즐기고 계시네여 ^^

안양마당

안양마당


시내인데도 교외처럼 인테리어를 해서 한적하고 좋은 분위기이에여 ^^

인테리어

인테리어


고기를 구울 불을 기다리면서

불


고기를 올리면서 맥주를 한잔 따랐어요 ^^

고기

고기


그런데 맥주만으로는 좀 허전하니 소주와 함께 소맥을 ㅋㅋ

소주

소주


밑반찬들도 나오네여 ^^
소금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최고죠~ ㅋㅋ

밑반찬

밑반찬


왕갈비도 시켰군요 ^^

왕갈비

왕갈비


무도 있고요 ^^

무


샐러드도 있네여 ^^

샐러드

샐러드


겉절이 김치가 맛있어 보이네여

겉절이

겉절이


호박찜도 한조각 나오고요

호박찜

호박찜


양파에 소스를 버무렸네요 ^^

양파

양파


묵인가요? 곤약이죠? ^^ 곤약에 간장양념을 올려놓았네요~ 세명이 와서 딱 세개만 주었나?

곤약

곤약


열무김치... ㅎㅎ 시원해 보이네여

열무김치

열무김치


고기를 먹는데 필수인 상추와 깻잎 그리고 고추

채소

채소


다른 곳에서 잘 안나오는 더덕이 나오네여 ^^

더덕

더덕


계란찜도 나오고요 ^^ ㅎㅎ 많이 나오네여

계란찜

계란찜


드디어 본 메뉴인 고기로 들어가죠 ^^
한우생고기모듬입니다 - 등심, 안심, 치마살 이라는데~ ㅎㅎ 그냥 다 한우네여
한우는 오랫만이라 ^^

한우

한우


여러 부위의 한우(등심, 안심, 치마살)가 맛있게 익혀지고 있네여 ~
아~ 침이 꼴깍 ㅋㅋ

한우

한우


ㅎㅎ 한점 올려 놓고 한컷~... ㅎㅎ
개인적으로 미디움 보다는 레어를 좋아하는것 같네여 ^^ 육즙이 캬~..

육즙

육즙


다른 부위를 또 올려놓고 구웠어요 ^^ 고기가 지글지글 열심히 구워지네여

고기

고기


한우 또 한점~ ㅎㅎ 피가 좔좔 흐르네요

한우

한우


또 한점~... ㅎㅎ 오랫만에 먹는 한우라 그런지 정말 술~ 술~ 넘어갑니다
ㅎㅎ 육즙이 흘러 넘쳐요 ^^

육즙

육즙


한우가 더 땡기지만 가격이 가격이니 이만 하고 이젠 왕갈비를 굽기 시작했어요

갈비

갈비


갈비가 이름 그대로 왕갈비라서 큼직하니 맛있어 보이네요

왕갈비

왕갈비


먼저 한점 집어 먹고~...  갈비를 깻잎과 같이 먹고 ㅎㅎ 쌈이 향긋하네요

쌈


갈비도 거의 익었네여 ^^

갈비

갈비


이번엔 상추에 갈비 마늘 양파 등을 넣고 쌈을 ㅎㅎ

상추쌈

상추쌈


메뉴판이 안보이네여 ^^ ㅎㅎ

메뉴판

메뉴판


왕갈비를 또 올려서 지글지글 구워요~

왕갈비

왕갈비


먹기 좋게 갈비를 잘라서 ㅋㅋ

갈비

갈비


갈비가 아주 맛있게 구워졌네요 ^^

갈비

갈비


마당참숯한우 계산서(빌지)입니다

<구이류>
특등심 200g 27,000원
상등심 200g 22,000원
특수육 200g 26,000원
한우생갈비 200g 29,000원
한우양념갈비 200g 27,000원
갈비살 200g 26,000원
생고기모듬 200g 18,000원
차돌박이 200g 18,000원

<안주류>
육사시미 250g 30,000원
육회 250g 25,000원

<돼지고기>
한방삼겹살 200g 9,000원
한방모음 200g 10,000원
한방돼지 왕갈비 200g 10,000원

<식사류>
샤브샤브 (2인기준) 18,000원
생버섯불고기 (2인기준) 20,000원
고기추가 6,000원
야채추가 2,000원
볶음밥 2,000원
옛날식불고기 (2인기준) 20,000원
곱창전골 (2인기준) 20,000원
묵은지만두전골 14,000원
새싹육회비빔밥 8,000원
한우갈비탕 8,000원
따로국밥 5,000원 (국방은 오타갔네요 ^^)
순두부 5,000원
회냉면 6,000원
물 비빔 냉면 5,000원
공기밥 1,000원
사리추가 1,000원
냉면사리 3,000원

계산서

계산서


고기의 마무리는 냉면이죠? ㅎㅎ 냉면 육수 맛이 깔끔하고 좋네여~

냉면

냉면


옆에 물도 흐르고요 ^^ 정원처럼 꾸며 놓았어요~

정원

정원


물이 진짜 흐르고 있어요~ ㅎㅎ

물


오늘은 난뗑님이 계산을 ㅎㅎ 다른분들도 드시고 나가셨네여 ^^

난뗑

난뗑


ㅎㅎ 난뗑님과 후타리님입니다 ^^ 난뗑님 맛있게 잘 먹었어요 비오는날 우산쓰고 모였네요

난뗑과 후타리

난뗑과 후타리


블로그를 올리려고 찾아보니 홈페이지도 있네요
마당참숯한우 http://mdhanwoo.cafe24.com/index.html

홈페이지에 가격과 위치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네요

마당참숯한우

마당참숯한우


안양 일번가에서 즐기는 정원분위기의 고기집 정말 좋네요 ㅎㅎ
시내에서 즐기는 한적한 분위기라서 좋고요... 또 한우가 입에서 살살 녹아요~
가격도 괜찮은 편이고요~ 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 마당한우참숯생고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우전문가 2010.07.27 06: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우를 중판에서 구워먹으면서 맞있다니 참 할말이없네요 중판(일명 코팅판)은 삼겹살전용으로 그 비싼 한우하곤 정말 안맞조잉 석쇠를 써야죠잉
    그리고 이집은 숯을 사용하는데 하향식이네요 숯은 향기라서 육질을 타고 위로 올라가야재맛인데 하향식은 향기를 밑으로 당깁니다 따라서 숯향도 덜하죠

    참 블로거님도 답답하네요 음식에대한 지식이 없으면 올리질마세요
    그리고 육즙이라하셨는데 저건 핏물입니다 ㅋ
    맛있게 드셧다니 피맛 좋았겠네요

    • aiyuri@gmail.com aiyuri 2010.07.27 12: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문가님의 입장에서 보면은 하찮고 답답한 의견일 지도 모르겠네여 ^^
      좋은 하루 되세여~

    • 2012.03.30 17: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사람은 과연 얼굴을 맛대고 보면서도 저렇게 공격적으로 대할지...?????아주 못됐네
      모르는 사람에게 말을 건낼시엔 일단 본인 성질 죽여가며 예의로 대하는 법.
      ㅇㅣ러한 내용의 댓글을 달 자격이 없음.

      어쩜 저렇게 비꼬며 말하는지..비평을 할꺼면 비평을 제대로 쓰던가 왠 비난..
      지나가는 길이 하두 어이 없어 달아봅니다

  2. preserved flowers 2010.10.19 0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어 보이네여, 좋은 맛집이군여

  3. 이런집 2012.09.19 1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생일날 친구들하고 갔는데
    고기완전 저질 한우 이렇게 맛없는데
    가격만 비싸다구 친구들에게 욕을 한우보다
    배부르게 듣고 온집
    상등심을 삼인분 시켰더니 일하는 아주머니가
    고기를 전부올리려고해서 말렸지만 이미 2인분
    올라가 버리후 ㅜㅜ
    고기질기고 가격만비쌈 한우는 숯에 직화로 구워야 맛있는걸 다시 깨우쳐준 곳이에요

  4. 이런집 2012.09.19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생일날 친구들하고 갔는데
    고기완전 저질 한우 이렇게 맛없는데
    가격만 비싸다구 친구들에게 욕을 한우보다
    배부르게 듣고 온집
    상등심을 삼인분 시켰더니 일하는 아주머니가
    고기를 전부올리려고해서 말렸지만 이미 2인분
    올라가 버리후 ㅜㅜ
    고기질기고 가격만비쌈 한우는 숯에 직화로 구워야 맛있는걸 다시 깨우쳐준 곳이에요

  5. 김지혜 2013.10.08 18: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정말 엉망이던데..
    맛은 개인차가 있으니 뭐라 못하지만
    직원뷴들의 서비스나 고기의 품질은 엉망이였습니다
    혹시 이글을 보시고 가시는분이 계시다면
    댓글도 좀 참고하시고 다른 블로거뷴들의 글도 참고하시는게 좋을듯..ㅎㅎ

안양에 살면서 일번가에 이런 고기집이 숨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안양일본어스터디에서 알게된 후타리님과 난뗑님과 비오는 토요일에 만나기로 하고 일번가로 향하는데 이곳을 안내해 주네요 ^^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신한은행에서 KFC사거리 쪽에서 대동문고 쪽으로 조금 올라가다보면 왼쪽에 있어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마당 참숯 한우 입구입니다 입구는 생각보다 좁아요

마당참숯한우

마당참숯한우


문을 열고 들어가니 생각과 달리 깊이 들어가는 골목이 있네여 ^^

마당골목

마당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라고 안내해 주네여~... ㅎㅎ 마당이 있을까요?

마당표지판

마당표지판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보니 실내 자리도 있군요~ ^^ ㅎㅎ

실내

실내


안쪽으로 들어오니 넓은 마당이 있네여 ㅎㅎ 안양시내에 이런곳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마당한우

마당한우


많은 분들이 비오는 날에도 불구하고 고기를 즐기고 계시네여 ^^

안양마당

안양마당


시내인데도 교외처럼 인테리어를 해서 한적하고 좋은 분위기이에여 ^^

인테리어

인테리어


고기를 구울 불을 기다리면서

불


고기를 올리면서 맥주를 한잔 따랐어요 ^^

고기

고기


그런데 맥주만으로는 좀 허전하니 소주와 함께 소맥을 ㅋㅋ

소주

소주


밑반찬들도 나오네여 ^^
소금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최고죠~ ㅋㅋ

밑반찬

밑반찬


왕갈비도 시켰군요 ^^

왕갈비

왕갈비


무도 있고요 ^^

무


샐러드도 있네여 ^^

샐러드

샐러드


겉절이 김치가 맛있어 보이네여

겉절이

겉절이


호박찜도 한조각 나오고요

호박찜

호박찜


양파에 소스를 버무렸네요 ^^

양파

양파


묵인가요? 곤약이죠? ^^ 곤약에 간장양념을 올려놓았네요~ 세명이 와서 딱 세개만 주었나?

곤약

곤약


열무김치... ㅎㅎ 시원해 보이네여

열무김치

열무김치


고기를 먹는데 필수인 상추와 깻잎 그리고 고추

채소

채소


다른 곳에서 잘 안나오는 더덕이 나오네여 ^^

더덕

더덕


계란찜도 나오고요 ^^ ㅎㅎ 많이 나오네여

계란찜

계란찜


드디어 본 메뉴인 고기로 들어가죠 ^^
한우생고기모듬입니다 - 등심, 안심, 치마살 이라는데~ ㅎㅎ 그냥 다 한우네여
한우는 오랫만이라 ^^

한우

한우


여러 부위의 한우(등심, 안심, 치마살)가 맛있게 익혀지고 있네여 ~
아~ 침이 꼴깍 ㅋㅋ

한우

한우


ㅎㅎ 한점 올려 놓고 한컷~... ㅎㅎ
개인적으로 미디움 보다는 레어를 좋아하는것 같네여 ^^ 육즙이 캬~..

육즙

육즙


다른 부위를 또 올려놓고 구웠어요 ^^ 고기가 지글지글 열심히 구워지네여

고기

고기


한우 또 한점~ ㅎㅎ 피가 좔좔 흐르네요

한우

한우


또 한점~... ㅎㅎ 오랫만에 먹는 한우라 그런지 정말 술~ 술~ 넘어갑니다
ㅎㅎ 육즙이 흘러 넘쳐요 ^^

육즙

육즙


한우가 더 땡기지만 가격이 가격이니 이만 하고 이젠 왕갈비를 굽기 시작했어요

갈비

갈비


갈비가 이름 그대로 왕갈비라서 큼직하니 맛있어 보이네요

왕갈비

왕갈비


먼저 한점 집어 먹고~...  갈비를 깻잎과 같이 먹고 ㅎㅎ 쌈이 향긋하네요

쌈


갈비도 거의 익었네여 ^^

갈비

갈비


이번엔 상추에 갈비 마늘 양파 등을 넣고 쌈을 ㅎㅎ

상추쌈

상추쌈


메뉴판이 안보이네여 ^^ ㅎㅎ

메뉴판

메뉴판


왕갈비를 또 올려서 지글지글 구워요~

왕갈비

왕갈비


먹기 좋게 갈비를 잘라서 ㅋㅋ

갈비

갈비


갈비가 아주 맛있게 구워졌네요 ^^

갈비

갈비


마당참숯한우 계산서(빌지)입니다

<구이류>
특등심 200g 27,000원
상등심 200g 22,000원
특수육 200g 26,000원
한우생갈비 200g 29,000원
한우양념갈비 200g 27,000원
갈비살 200g 26,000원
생고기모듬 200g 18,000원
차돌박이 200g 18,000원

<안주류>
육사시미 250g 30,000원
육회 250g 25,000원

<돼지고기>
한방삼겹살 200g 9,000원
한방모음 200g 10,000원
한방돼지 왕갈비 200g 10,000원

<식사류>
샤브샤브 (2인기준) 18,000원
생버섯불고기 (2인기준) 20,000원
고기추가 6,000원
야채추가 2,000원
볶음밥 2,000원
옛날식불고기 (2인기준) 20,000원
곱창전골 (2인기준) 20,000원
묵은지만두전골 14,000원
새싹육회비빔밥 8,000원
한우갈비탕 8,000원
따로국밥 5,000원 (국방은 오타갔네요 ^^)
순두부 5,000원
회냉면 6,000원
물 비빔 냉면 5,000원
공기밥 1,000원
사리추가 1,000원
냉면사리 3,000원

계산서

계산서


고기의 마무리는 냉면이죠? ㅎㅎ 냉면 육수 맛이 깔끔하고 좋네여~

냉면

냉면


옆에 물도 흐르고요 ^^ 정원처럼 꾸며 놓았어요~

정원

정원


물이 진짜 흐르고 있어요~ ㅎㅎ

물


오늘은 난뗑님이 계산을 ㅎㅎ 다른분들도 드시고 나가셨네여 ^^

난뗑

난뗑


ㅎㅎ 난뗑님과 후타리님입니다 ^^ 난뗑님 맛있게 잘 먹었어요 비오는날 우산쓰고 모였네요

난뗑과 후타리

난뗑과 후타리


블로그를 올리려고 찾아보니 홈페이지도 있네요
마당참숯한우 http://mdhanwoo.cafe24.com/index.html

홈페이지에 가격과 위치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네요

마당참숯한우

마당참숯한우


안양 일번가에서 즐기는 정원분위기의 고기집 정말 좋네요 ㅎㅎ
시내에서 즐기는 한적한 분위기라서 좋고요... 또 한우가 입에서 살살 녹아요~
가격도 괜찮은 편이고요~ 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 마당한우참숯생고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우전문가 2010.07.27 06: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우를 중판에서 구워먹으면서 맞있다니 참 할말이없네요 중판(일명 코팅판)은 삼겹살전용으로 그 비싼 한우하곤 정말 안맞조잉 석쇠를 써야죠잉
    그리고 이집은 숯을 사용하는데 하향식이네요 숯은 향기라서 육질을 타고 위로 올라가야재맛인데 하향식은 향기를 밑으로 당깁니다 따라서 숯향도 덜하죠

    참 블로거님도 답답하네요 음식에대한 지식이 없으면 올리질마세요
    그리고 육즙이라하셨는데 저건 핏물입니다 ㅋ
    맛있게 드셧다니 피맛 좋았겠네요

    • aiyuri@gmail.com aiyuri 2010.07.27 12: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문가님의 입장에서 보면은 하찮고 답답한 의견일 지도 모르겠네여 ^^
      좋은 하루 되세여~

    • 2012.03.30 17: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사람은 과연 얼굴을 맛대고 보면서도 저렇게 공격적으로 대할지...?????아주 못됐네
      모르는 사람에게 말을 건낼시엔 일단 본인 성질 죽여가며 예의로 대하는 법.
      ㅇㅣ러한 내용의 댓글을 달 자격이 없음.

      어쩜 저렇게 비꼬며 말하는지..비평을 할꺼면 비평을 제대로 쓰던가 왠 비난..
      지나가는 길이 하두 어이 없어 달아봅니다

  2. preserved flowers 2010.10.19 0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어 보이네여, 좋은 맛집이군여

  3. 이런집 2012.09.19 1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생일날 친구들하고 갔는데
    고기완전 저질 한우 이렇게 맛없는데
    가격만 비싸다구 친구들에게 욕을 한우보다
    배부르게 듣고 온집
    상등심을 삼인분 시켰더니 일하는 아주머니가
    고기를 전부올리려고해서 말렸지만 이미 2인분
    올라가 버리후 ㅜㅜ
    고기질기고 가격만비쌈 한우는 숯에 직화로 구워야 맛있는걸 다시 깨우쳐준 곳이에요

  4. 이런집 2012.09.19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생일날 친구들하고 갔는데
    고기완전 저질 한우 이렇게 맛없는데
    가격만 비싸다구 친구들에게 욕을 한우보다
    배부르게 듣고 온집
    상등심을 삼인분 시켰더니 일하는 아주머니가
    고기를 전부올리려고해서 말렸지만 이미 2인분
    올라가 버리후 ㅜㅜ
    고기질기고 가격만비쌈 한우는 숯에 직화로 구워야 맛있는걸 다시 깨우쳐준 곳이에요

  5. 김지혜 2013.10.08 18: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정말 엉망이던데..
    맛은 개인차가 있으니 뭐라 못하지만
    직원뷴들의 서비스나 고기의 품질은 엉망이였습니다
    혹시 이글을 보시고 가시는분이 계시다면
    댓글도 좀 참고하시고 다른 블로거뷴들의 글도 참고하시는게 좋을듯..ㅎㅎ

안양에 살면서 일번가에 이런 고기집이 숨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안양일본어스터디에서 알게된 후타리님과 난뗑님과 비오는 토요일에 만나기로 하고 일번가로 향하는데 이곳을 안내해 주네요 ^^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신한은행에서 KFC사거리 쪽에서 대동문고 쪽으로 조금 올라가다보면 왼쪽에 있어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마당 참숯 한우 입구입니다 입구는 생각보다 좁아요

마당참숯한우

마당참숯한우


문을 열고 들어가니 생각과 달리 깊이 들어가는 골목이 있네여 ^^

마당골목

마당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라고 안내해 주네여~... ㅎㅎ 마당이 있을까요?

마당표지판

마당표지판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보니 실내 자리도 있군요~ ^^ ㅎㅎ

실내

실내


안쪽으로 들어오니 넓은 마당이 있네여 ㅎㅎ 안양시내에 이런곳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마당한우

마당한우


많은 분들이 비오는 날에도 불구하고 고기를 즐기고 계시네여 ^^

안양마당

안양마당


시내인데도 교외처럼 인테리어를 해서 한적하고 좋은 분위기이에여 ^^

인테리어

인테리어


고기를 구울 불을 기다리면서

불


고기를 올리면서 맥주를 한잔 따랐어요 ^^

고기

고기


그런데 맥주만으로는 좀 허전하니 소주와 함께 소맥을 ㅋㅋ

소주

소주


밑반찬들도 나오네여 ^^
소금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최고죠~ ㅋㅋ

밑반찬

밑반찬


왕갈비도 시켰군요 ^^

왕갈비

왕갈비


무도 있고요 ^^

무


샐러드도 있네여 ^^

샐러드

샐러드


겉절이 김치가 맛있어 보이네여

겉절이

겉절이


호박찜도 한조각 나오고요

호박찜

호박찜


양파에 소스를 버무렸네요 ^^

양파

양파


묵인가요? 곤약이죠? ^^ 곤약에 간장양념을 올려놓았네요~ 세명이 와서 딱 세개만 주었나?

곤약

곤약


열무김치... ㅎㅎ 시원해 보이네여

열무김치

열무김치


고기를 먹는데 필수인 상추와 깻잎 그리고 고추

채소

채소


다른 곳에서 잘 안나오는 더덕이 나오네여 ^^

더덕

더덕


계란찜도 나오고요 ^^ ㅎㅎ 많이 나오네여

계란찜

계란찜


드디어 본 메뉴인 고기로 들어가죠 ^^
한우생고기모듬입니다 - 등심, 안심, 치마살 이라는데~ ㅎㅎ 그냥 다 한우네여
한우는 오랫만이라 ^^

한우

한우


여러 부위의 한우(등심, 안심, 치마살)가 맛있게 익혀지고 있네여 ~
아~ 침이 꼴깍 ㅋㅋ

한우

한우


ㅎㅎ 한점 올려 놓고 한컷~... ㅎㅎ
개인적으로 미디움 보다는 레어를 좋아하는것 같네여 ^^ 육즙이 캬~..

육즙

육즙


다른 부위를 또 올려놓고 구웠어요 ^^ 고기가 지글지글 열심히 구워지네여

고기

고기


한우 또 한점~ ㅎㅎ 피가 좔좔 흐르네요

한우

한우


또 한점~... ㅎㅎ 오랫만에 먹는 한우라 그런지 정말 술~ 술~ 넘어갑니다
ㅎㅎ 육즙이 흘러 넘쳐요 ^^

육즙

육즙


한우가 더 땡기지만 가격이 가격이니 이만 하고 이젠 왕갈비를 굽기 시작했어요

갈비

갈비


갈비가 이름 그대로 왕갈비라서 큼직하니 맛있어 보이네요

왕갈비

왕갈비


먼저 한점 집어 먹고~...  갈비를 깻잎과 같이 먹고 ㅎㅎ 쌈이 향긋하네요

쌈


갈비도 거의 익었네여 ^^

갈비

갈비


이번엔 상추에 갈비 마늘 양파 등을 넣고 쌈을 ㅎㅎ

상추쌈

상추쌈


메뉴판이 안보이네여 ^^ ㅎㅎ

메뉴판

메뉴판


왕갈비를 또 올려서 지글지글 구워요~

왕갈비

왕갈비


먹기 좋게 갈비를 잘라서 ㅋㅋ

갈비

갈비


갈비가 아주 맛있게 구워졌네요 ^^

갈비

갈비


마당참숯한우 계산서(빌지)입니다

<구이류>
특등심 200g 27,000원
상등심 200g 22,000원
특수육 200g 26,000원
한우생갈비 200g 29,000원
한우양념갈비 200g 27,000원
갈비살 200g 26,000원
생고기모듬 200g 18,000원
차돌박이 200g 18,000원

<안주류>
육사시미 250g 30,000원
육회 250g 25,000원

<돼지고기>
한방삼겹살 200g 9,000원
한방모음 200g 10,000원
한방돼지 왕갈비 200g 10,000원

<식사류>
샤브샤브 (2인기준) 18,000원
생버섯불고기 (2인기준) 20,000원
고기추가 6,000원
야채추가 2,000원
볶음밥 2,000원
옛날식불고기 (2인기준) 20,000원
곱창전골 (2인기준) 20,000원
묵은지만두전골 14,000원
새싹육회비빔밥 8,000원
한우갈비탕 8,000원
따로국밥 5,000원 (국방은 오타갔네요 ^^)
순두부 5,000원
회냉면 6,000원
물 비빔 냉면 5,000원
공기밥 1,000원
사리추가 1,000원
냉면사리 3,000원

계산서

계산서


고기의 마무리는 냉면이죠? ㅎㅎ 냉면 육수 맛이 깔끔하고 좋네여~

냉면

냉면


옆에 물도 흐르고요 ^^ 정원처럼 꾸며 놓았어요~

정원

정원


물이 진짜 흐르고 있어요~ ㅎㅎ

물


오늘은 난뗑님이 계산을 ㅎㅎ 다른분들도 드시고 나가셨네여 ^^

난뗑

난뗑


ㅎㅎ 난뗑님과 후타리님입니다 ^^ 난뗑님 맛있게 잘 먹었어요 비오는날 우산쓰고 모였네요

난뗑과 후타리

난뗑과 후타리


블로그를 올리려고 찾아보니 홈페이지도 있네요
마당참숯한우 http://mdhanwoo.cafe24.com/index.html

홈페이지에 가격과 위치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네요

마당참숯한우

마당참숯한우


안양 일번가에서 즐기는 정원분위기의 고기집 정말 좋네요 ㅎㅎ
시내에서 즐기는 한적한 분위기라서 좋고요... 또 한우가 입에서 살살 녹아요~
가격도 괜찮은 편이고요~ 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 마당한우참숯생고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우전문가 2010.07.27 06: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우를 중판에서 구워먹으면서 맞있다니 참 할말이없네요 중판(일명 코팅판)은 삼겹살전용으로 그 비싼 한우하곤 정말 안맞조잉 석쇠를 써야죠잉
    그리고 이집은 숯을 사용하는데 하향식이네요 숯은 향기라서 육질을 타고 위로 올라가야재맛인데 하향식은 향기를 밑으로 당깁니다 따라서 숯향도 덜하죠

    참 블로거님도 답답하네요 음식에대한 지식이 없으면 올리질마세요
    그리고 육즙이라하셨는데 저건 핏물입니다 ㅋ
    맛있게 드셧다니 피맛 좋았겠네요

    • aiyuri@gmail.com aiyuri 2010.07.27 12: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문가님의 입장에서 보면은 하찮고 답답한 의견일 지도 모르겠네여 ^^
      좋은 하루 되세여~

    • 2012.03.30 17: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사람은 과연 얼굴을 맛대고 보면서도 저렇게 공격적으로 대할지...?????아주 못됐네
      모르는 사람에게 말을 건낼시엔 일단 본인 성질 죽여가며 예의로 대하는 법.
      ㅇㅣ러한 내용의 댓글을 달 자격이 없음.

      어쩜 저렇게 비꼬며 말하는지..비평을 할꺼면 비평을 제대로 쓰던가 왠 비난..
      지나가는 길이 하두 어이 없어 달아봅니다

  2. preserved flowers 2010.10.19 0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어 보이네여, 좋은 맛집이군여

  3. 이런집 2012.09.19 1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생일날 친구들하고 갔는데
    고기완전 저질 한우 이렇게 맛없는데
    가격만 비싸다구 친구들에게 욕을 한우보다
    배부르게 듣고 온집
    상등심을 삼인분 시켰더니 일하는 아주머니가
    고기를 전부올리려고해서 말렸지만 이미 2인분
    올라가 버리후 ㅜㅜ
    고기질기고 가격만비쌈 한우는 숯에 직화로 구워야 맛있는걸 다시 깨우쳐준 곳이에요

  4. 이런집 2012.09.19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생일날 친구들하고 갔는데
    고기완전 저질 한우 이렇게 맛없는데
    가격만 비싸다구 친구들에게 욕을 한우보다
    배부르게 듣고 온집
    상등심을 삼인분 시켰더니 일하는 아주머니가
    고기를 전부올리려고해서 말렸지만 이미 2인분
    올라가 버리후 ㅜㅜ
    고기질기고 가격만비쌈 한우는 숯에 직화로 구워야 맛있는걸 다시 깨우쳐준 곳이에요

  5. 김지혜 2013.10.08 18: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정말 엉망이던데..
    맛은 개인차가 있으니 뭐라 못하지만
    직원뷴들의 서비스나 고기의 품질은 엉망이였습니다
    혹시 이글을 보시고 가시는분이 계시다면
    댓글도 좀 참고하시고 다른 블로거뷴들의 글도 참고하시는게 좋을듯..ㅎㅎ

개인적으로 요즘 참치를 좋아합니다^^
TOKYO - JANUARY 05:  A market wholesaler cuts up a 232-plus kilogram tuna during the new year's first auction at the Tsukiji fish market on January 5, 2010 in Tokyo, Japan. The tuna, from Ohma, Aomori, was auctioned at the price of 16.28 million Japanese Yen (approximately 177480 U.S. Dollars), and 2,280 tuna were auctioned today.   (Photo by Koichi Kamoshida/Getty Images)


물론 저렴한 참치는 참치가 아니라 기름치 이야기도 있어 걱적을 했지만요
다음 식약청 블로그에 보니
http://blog.daum.net/kfdazzang/1106
참치와 기름치에 대해서 자세한 안내가 되어있네여~ ^^
흰색 부위를 조심해서 먹으면 되겠네여...

그래도 참치를 좋아하니 안양근처의 참치집을 여러곳 갔었네여~ 물론 더 많이 갔었지만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네여~

깔끔하고 맛있는 금정의 참 좋은 참치도 있고
2010/04/01 - [맛집 Gourmet/일식 Japanese food] - (맛집)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금정역 - 참 좋은 참치 / 맛있고 깔끔한 참치회가 먹고싶을 때~

의왕역 앞의 독도참치도 괜찮구~
2010/04/25 - [맛집 Gourmet/일식 Japanese food] - (맛집) 의왕시 삼동 부곡 독도참치 / 17,000원에 푸짐하게 사장님 실징님 언니가 좋아요 ^^

범계의 독도 참치도 다녀왔네여 ~
2010/05/25 - [맛집 Gourmet/일식 Japanese food] - (맛집) 범계역 독도참치 / 2만원에 푸짐한 무한리필 참치와 백년초 눈물주 ㅎㅎ

이러다가 참치로만 블로그를 꾸미겟네여 냐하하~

위치는 인덕원역 5번출구에 나와 IBK 기업은행 바로 옆건물 1층에 있어요
입구는 좁지만 길게 되어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앉아서 먹을 수도 있어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오늘은 표대리가 모이라고 해서 날을 잡았네여~ ^^
오후 6시반에 모였는데도 사람들이 가득~... 옆에 가족회식차 온 사람들도 있고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하네여~


이른시간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자리하고 있었어요~


우선 앉는 자리에 앉아 테이블 세팅을 시작했어요 ^^

테이블

테이블


옆에 김도 있고~.. 간장과 소금이 있네여


참기름을 담아주네여~

참기름

참기름


수저에 독도참치라고 종이로 포장되어 있네여~ 깔끔하군요~... 그런데 가운데 참치 그림은 참치가 아니라 다른 고기 같네여 ㅎㅎ

수저

수저


인덕원 독도참치 메뉴판입니다
<
독도참치
메뉴
실장스페셜 1인당 - 마음껏 드시고 50,000원
참치회 특스페셜 1인당 - 마음껏 드시고 38,000원
참치회 스페셜 1인당 - 마음껏 드시고 28,000원
참치회 보통 1인당 - 마음껏 드시고 22,000원
참치특초밥 15,000원
참치초밥 10,000원

*보통과 스페셜의 차이는 양의 차이가 아니라 참치 부위별 차이입니다.
>

ㅎㅎ 이번엔 참치회 스페셜을 주문했어요

표대리 : 어떻게 주문할까? 스페셜?
나 : 야 스페셜 너무 비싸... 5만원인데?
표대리 : 아 그 스페셜 말고 아래쪽 스페셜
나 : 아 아래쪽 ㅎㅎ 그려~

메뉴판

메뉴판


독도참치에서 나오는 김이네여^^ 이름하여 독도김 김에 참치용이라고 적혀있네여
밥 싸 먹으면 안되나요 ㅋㅋ

독도김

독도김


우선 양배추 오이등이 들어간 샐러드를 주시네여

샐러드

샐러드


죽과 장국입니다 ^^

죽과 장국

죽과 장국


무찜~ ㅎㅎ 개운하더군요

무찜

무찜


그리고 백김치와 날치알이 나왔네여 ^^ 다른 독도참치에서는 날치알은 안주던데
호~

백김치와 날치알

백김치와 날치알


날치알~... 참치와 같이 먹으면 별미더군요~... ㅎㅎ 참치에 날치알이 짭조름하면서 톡톡 터지는 그 맛이 ㅎㅎ

날치알

날치알


백김치... 이건 깔끔은 한데~...

백김치

백김치


아까 보여드린 독도김 입니다 ^^ 참치용 김이라고 특별히 다른건 모르겠네여

독도김

독도김


참치가 나오기 전에 우선 술부터 나왔네여 ^^ 개인적으로 청하를 좋아하지만~ ㅋㅋ
첫술은 산사춘으로 시작했어요 ^^ 착~ 감기는 맛이 좋네여

산사춘

산사춘


구이가 나왔네여~ ㅎㅎ 참치 맞나요?

참치구이

참치구이


오징어튀김도 주네여~ ㅎㅎ 다른 지점과 조금 다른 메뉴가 있네여

오징어튀김

오징어튀김


함께한 표대리입니다 ^^ 독도참치 숫가락을 들고 있네여 ㅎㅎ 쎈쓰쟁이

표대리

표대리


드디어 기다리니 맛있는 참치가 나왔네여~ ㅎㅎ 붉은 색이 강렬하네여~

참치

참치


여러 참치부위가 빛을 내고 있네여~... ㅋㅋ 또 먹고 싶당 참치회

참치회

참치회


염교 단무지 초절임등이 한쪽에 놓여 있네여 ^^

염교 단무지 초절임

염교 단무지 초절임


고추냉이와 무순이 놓여있고요 ^^

고추냉이 무순

고추냉이 무순


ㅋㅋ 우선 개별적으로 찍기 전에 각 색상별로 되어 있는 참치를 한입씩 먹었어요~ 부드럽게 녹는것이 캬~...

그러다 사진 찍는 것이 생각나서 하나씩 찍어 봤네여~

우선 김와 함께 새빨간 색의 참치를

김과 참치

김과 참치


무순과 참치~ ㅎㅎ 쇠고기 같은게 구워서 스테이크처럼 먹어도 맛있겠네여

무순과 참치

무순과 참치


이번엔 고추냉이를 푼 간장에 찍은 참치

간장에 참치

간장에 참치


이번엔 참치에 참기름장만 찍어서~ 캬~

참치참기름

참치참기름


이번엔~ ㅋㅋ 참치를 백김치에 싸 먹고~

참치 백김치

참치 백김치


다시 기름찍어 먹고~ ㅋㅋ 아~... 좋다

참치

참치


뒤쪽에 잘게 썰려 있는 참치있네 요것 맛있네여 어떤 부위인지 모르겠지만요~

참치

참치


참치에 날치알을 올려 같이 먹으니 맛있어요 날치알이 톡톡 터지면서~ 입이 캬~

참치 날치알

참치 날치알


어느덧 술 한병은 쉽게 비우고 이번엔 청하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

청하

청하


새로운 부위의 참치를 주시네여~ ㅎㅎ 알아서 비면 리필<?> 해 줍니다 ^^

참치리필

참치리필


가운에 아래쪽에 있는 흰색에 붉은색이 붙어 있는 부위 맛있네여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이 캬~... 참치가 입에서 녹아요~

참치

참치


ㅋㅋ 맛나네여 ^^ 지금 봐도 또 먹고 싶군요~ 배가 터졌었는데~ ^^;
붉은색 참치가 입맛을 자극해요

붉은색 참치

붉은색 참치


참치의 어떤 부위인지 알면서 먹으면 더욱 좋을텐데 ㅎㅎ
몰라도 입에 잘 넘어갑니다 ^^

참치

참치


요것도 맛있던데~ ^^

빨간참치

빨간참치


여튼 열심히 달렸어요~... ㅎㅎ 우선 청하가 3병이 넘었네여~ 산사춘에 청하에 ㅋㅋ
맛있는 참치를 먹으면서 술도 달렸네여~

청하

청하


초밥을 주시네여 ^^ 초밥에 깁밥에 샐러드가 같이 나왔어요~

초밥

초밥


한참 달리다가 이번엔 3층주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예전에 크로마토그래피주를 진상님이 열심히 말아주셨는데~ 이번엔 복분자 맥주 소주를 섞는 3층주라네여 ^^

복분자 맥주 소주

복분자 맥주 소주


진상님이 ㅎㅎ 열심히 말아주고 있어요 ^^... 제조가 필요하니 제조상궁<?> 인가요~
3층주 마시기 힘드네여

제조

제조


진상님과 마리님이 열심히 제조<?>중 입니다 ^^ ㅋㅋ 기대되네여 3층주

3층주

3층주


복분자 맥주 소주가 섞인 3층주입니다^^ 3층이 보이나요? ^^; 그냥 폭탄주같은데~

복분자 맥주 소주

복분자 맥주 소주


3층주를 제조한 진상님이 만족한 표정으로 술잔을 보고 있네여~ ㅎㅎ

삼층주

삼층주


콩나물국을 주네여~ ^^ ㅎㅎ 술 깨는데 도움이 되겠죠? ㅎㅎ 저희가 너무 달려서 주셨나? 아스파라긴산 마셔야하는데~

콩나물국

콩나물국


마끼... 김말이도 주셨네여~

김말이

김말이


무순과 날치알이 맛있어 보이네여~

마끼

마끼


또 새로운 부위를 리필해 주시네여~ ㅎㅎ 한 5번 먹은것 같아요~
저도 많이 먹었지만 표대리도 열심히 먹네여 ㅋㅋ

참치리필

참치리필


표대리의 귀척 표정입니다 ^^ ㅎㅎ 저 휴지는 뭘까요~

표대리

표대리


나오면서 깔끔하게 접시를 비웠네여~... ㅎㅎ 참치가 안보여요~

참치접시

참치접시


인덕원 독도참치에~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

독도참치실내

독도참치실내


인덕원 독도참치 맛있고 푸짐하네요
단점은 사람들이 너무 많다보니 서빙해주시는 분들이 너무 바쁘시네여~
한분 더 뽑으셔도 될 것 같아요~... ㅎㅎ 저희가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그랬나? 여튼
표대리와 즐겁게 참치를 맘것 먹고 왔네여~ ^^

나중에 내가 함 쏠께~ ㅎㅎ 의왕에서 회 함 먹자~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2동 | 독도참치 인덕원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처리 2010.07.08 0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푸하하 찾았다.. ㅋㅋ 온나. ㅋ

  2. 표댈~ 2010.07.08 18: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우리 넘 많이 먹었나봐~ㅎㅎㅎ 내사진 모자이크처리 좀..^^;;

안양1번가의 유명한 족발집인 황금족발을 소개합니다
사람들이 꽉 차 있어서 약 15분 정도 기다렸네여 ^^; 평일인데~...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안양역 맞은편 던킨도너츠 골목에서 CGV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에여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황금족발간판입니다 ^^
<
매일 매장에서 바로 삶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황금족발
>

황금족발간판

황금족발간판


각 메뉴에 대해 사진으로 찍어 놓았군요 ^^


창문쪽에 유리로 되어 있어 족발과 보쌈을 직접 포장판매도 하고 있네여

<
포장가격
족발 대 17,000원
족발 중 13,000원
보쌈 대 22,000원
보쌈 중 17,000원
>

포장 가격이라 더 저렴한 것 같군요

포장가격

포장가격


이름을 적어 놓고 기다리니 약 15분 정도가 되어서 자리가 생겼네여
드디어 들어갔어요...

실내에 보니 사람들로 꽉 차 있군요 ^^

실내

실내


그 옆에도... 사람들이 한 여름인데도 족발과 보쌈을 많이 찾나 보네여~

황금족발실내

황금족발실내


황금족발 보쌈 메뉴판(차림표)입니다 ^^ 족발 전문점이니 간단하네여 ㅎㅎ
<
황금족발 보쌈
족발 (국내산)
대 (앞발) 21,000원
중 (뒷발) 17,000원

보쌈 (벨기에산)
대 27,000원
중 22,000원
소 17,000원
굴보쌈 27,000원
* 굴추가 10,000원
* 보쌈고기추가 10,000원
* 보쌈김치추가 (배추김치:국내산) 3,000원

족발요리
콩나물해물족발 (국내산) 25,000원
냉채족발 (국내산) 22,000원
족발고추잡채 (국내산) 22,000원
매운양념족발 (국내산) 20,000원

미니족 (국내산) 10,000원
쟁반국수 (대) 10,000원
쟁반국수 (소) 6,000원
공기밥 (쌀:국내산) 1,000원
소주, 맥주 3,500원
*묵은지 (배추:중국산)
>

족발 대자 중자 차이가 앞발 뒷발 이었군요 ^^
족발은 국내산인데~ 보쌈은 벨기에산이네여
소주도 3,500원 입니다 ~ 500원 더 비싸네여~

황금족발메뉴판

황금족발메뉴판


뒷면에는
<
매일 매장에서 바로 삶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황금족발

바로 삶아 따뜻한 족발의 맛을 느껴보신 적이 있나요~?
황금족발의 족발은 매일 매장에서 직접 삶아 언제 오셔도 부드럽고 깔끔한 족발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족발•보쌈전문점 황금족발은 전통적이며 서민적인 족발•보쌈 요리를 새로운 감각에 맞게 현대화, 차별화 하여 외식문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황금족발은 30여가지의 엄선된 재료를 넣어 매일 매장에서 바로삶아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맛의 족발을 고객께 정성것 제공하려 항상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라고 적혀 있네여~... ㅎㅎ 맜있나 보죠

황금족발안내

황금족발안내


수저통에도 황금족발이라고 스티커를 붙여 놓았네여

수저통

수저통


이날 함께한 잿빛순수님 입니다 ^^ 오랫만에 얼굴 봤네여~

잿빛순수

잿빛순수


족발집에 왔으니 족발을 시켜야겠죠? ㅎㅎ 족발을 시키니 우선 밑반찬을 가져다 주시네여

밑반찬

밑반찬


깻잎입니다 ^^ 여기에 싸 먹으니 별미네여

깻잎

깻잎


무말랭이요 ^^ 군대있을때 무말랭이 참 좋아했는데

무말랭이

무말랭이


부추요 ^^ 양념되어있던데~ 맛있더군요~

부추

부추


백김치요 ^^

백김치

백김치


족발을 쌈싸 먹을 상추 ㅋㅋ

상추

상추


여기에 쏘스요~ 간장 겨자 하나는 뭔지 잘 모르겠어요~ 족발을 찍어 먹으니 괜찮던데~

쏘스

쏘스


마늘 고추 그리고 쌈장 마지막으로 새우젓입니다 ㅎㅎ 족발엔 새우젓이죠 ㅎㅎ
새우젓에 프로테아제라는 단백질 분해요소가 있어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분해작용해 소화를 돕는다고 하죠.

족발 새우젓

족발 새우젓


족발엔 소주죠~ ^^ ㅎㅎ
간단하게 마시려고 맥주로 할까? 하다가 잿빛순수님이 족발엔 소주가 어울리죠 라는 말에 바로 소주로 주문했어요~ 오랫만에 참이슬 ㅎㅎ

참이슬

참이슬


황금족발 빌지 입니다 ^^

빌지

빌지


아래쪽에
황금족발홈페이지 주소가 있네여 www.pigrun.co.kr
황금족발 소개와 가맹점을 모집하네여 ^^ 프렌차이즈화 하려고 하는것 같아요

황금족발홈페이지

황금족발홈페이지


다시 돌아와서~... 앞접시를 나누고~

앞접시

앞접시


하다보니 드디어 주 메뉴인 황금족발 대자가 나왔네여 앞다리라는데 어떻게 구분하나요?

황금족발

황금족발


ㅎㅎ 가까이서... ^^ 기름진 족발이 맛나보이네여~

족발

족발


우선 첫 족발을 잡아 새우젓이 찍어서 냠냠~ ㅋㅋ 캬~ 소주가 절로 들어가네여

족발

족발


상추에 족발을 깔고 부추와 마늘 그리고 고추에 쌈장과 같이 ^^ 상추쌈으로 캬~

상추쌈

상추쌈


이번엔 깻잎에 ㅋㅋ 맛나요 ^^ 정말로~

깻잎쌈

깻잎쌈


뼈도 잘 발라먹었는데 조금 부족한것 같아요~ 벽에 다음과 같은 쟁반국수 홍보물이 붙어 있기에 시켜 보았어요~

쟁반국수홍보

쟁반국수홍보


소자를 시킬까 하다 사람이 4명이라 대자로~ 황금족발의 쟁반국수입니다

쟁반국수

쟁반국수


양배추와 건포도 땅콩까지 예쁘게 되어 있네여~

양배추 건포도 땅콩

양배추 건포도 땅콩


열심히 비벼서 먹고 싶네여~


흠~... 열심히 비빈 쟁반국수는... 보통이더군요~ 족발은 확실하게 맛있는데...
저를 포함한 3분의 의견이 그랬어요 쟁반국수는... ㅠㅠ
족발은 확실하게 맛이 있는데~.... ㅠㅠ

쟁반국수

쟁반국수


여튼... 족발집이 족발이 중요하죠 ^^
황금족발에서 족발먹었다고 난뗑님에게 자랑하니 후타리님이랑 종종 간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도 후타리님이랑 갔었는데~

여튼 날도 후덥지근 하고 입맛 없을때 황금족발 ㅎㅎ 괜찮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 황금족발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문강석 2012.06.03 2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맹조건 알고싶어요

  2. 문강석 2012.06.03 2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맹조건 알고싶어요

이번에 소개하는 맛집은 양고기 꼬치집 입니다 ^^ 중국에 다녀오신 분들이나 또는 관련 일을 하시던 분들은 한두번정도는 꼭 먹어본 음식 중 하나이죠~ 그런 음식을 파는 곳이 안양 일번가에도 있네여~

안양일본어스터디 안일스  http://cafe.daum.net/anyangjapan 사미님이 모이자고 해서 유카님 한자싫어님 저 그리고 사스케님 페이님이 함께했어요 ^^ 마지막에 수민군님이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유명한 이모네중앙닭발 바로 옆집이에여~
롯데리아사거리에서 스타벅스쪽으로 내려오다가 길 건너에 있지요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양꼬치 羊肉串 yángròuchuàn 양로우촬 은 중국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이죠~
가격은 하나에 1위안 1元 깔끔한 곳에서는 2위안 2元 정도 하죠 ~ 물론 더 비싼 곳도 있지만요 ㅎㅎ 중국에서 꼬지 꼬지 하면서 양고기 꼬치를 찾던 생각이 나네여~

양꼬치의 유래와 조리법은 중국 바이두에 잘 설명이 되어 있네여
http://baike.baidu.com/view/35323.htm?fr=ala0_1

영문명은 Lamb Shashliks
“羊肉串,羊肉串,新疆羊肉串……”
양꼬치, 양꼬치, 신강 양꼬치...

양꼬치는 신강 新疆 Xīnjiāng 의 요리로 유명하죠~

대훈양꼬치 간판입니다 ^^
<
대훈양꼬치
大勳 羊肉串
우리집은 어린양고기만 판매합니다
>

ㅎㅎ 어린 양고기가 맛있나 보네여 ^^ 그런데 양고기가 어린고기인지 늙은<?> 고기 인지 어떻게 구분하나요?

대훈양꼬치간판

대훈양꼬치간판


대훈양꼬치 정문입니다 ^^ 단체손님 환영한다네여~

대훈양꼬치정문

대훈양꼬치정문


문 옆에 양고기의 효능에 대해 적혀 있네여
<
양고기의 효능
본초강목 (本草綱目) 동의보감 (東醫寶鑑)

보중익기 양비위(補中益氣 養脾胃)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줍니다

보오장 치풍현(保五臟 治風眩)
오장을 보호하여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지소갈 해주독(止消渴 解酒毒)
당뇨, 술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회복, 노약자의 양기회복, 골다공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한방에서 양은 양(陽)을 돋우는 식품으로 보고있다
"본초강목"에서 양고기는 중풍을 다스리고 기(氣)를 돋운다고 하였으며 "규합총서"에서 양고기는 허랭(虛冷)한 사람에게 성약이라고 한다
>

몸에 엄청 좋군요~ ^^ 종종 먹어야 겠어요~... 살찌는데 ㅎㅎ

양고기의 효능

양고기의 효능


이번 꼬치모임을 주관한 사미님입니다 ^^

사미님

사미님


한쪽벽에 각종 중국 술로 장식이 되어 있네여 ^^; 어~ 냄새에 취한다~ ㅋㅋ
그런데 장식용인가보네여 손을대지말라네여

중국술

중국술


대훈양꼬치 大勳羊肉串  실내모습입니다 ^^ 꽤 넓어요 오른쪽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도 있고요 이 날은 단체가 왔더군요~

대훈양꼬치실내

대훈양꼬치실내


좌석에 앉았어요 ^^ 테이블 가운데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고 파져있네여

테이블

테이블


대훈양꼬치 메뉴입니다 ^^
<
양꼬치 7,000원
양줄기 8,000원
양갈비살 10,000원
양갈비 12,000원
소심줄 6,000원
소혈관 6,000원
소등심 10,000원
닭날개 10,000원
닭똥집 7,000원
메추리 5,000원

중화요리
탕수육 10,000원
어향육스 10,000원
송화두부 8,000원
건두부볶음 8,000원
콜라윙 12,000원
경장육수 10,000원
마파두부 8,000원
야채볶음 8,000원

식사류
물만두 4,000원
물냉면 4,000원
해물탕면 4,000원
온면 4,000원

주류
맥주 3,000원
참이슬 3,000원
칭다오 4,000원
컵술 3,000원
설화 4,000원
고량주 8,000원
고량주 15,000원
하얼빈 4,000원
공부가주 20,000원
>

처음보는 메뉴가 있네여 콜라윙  중국어 발음이 아닌데~... 뭘까 뭘까 하다가 물어봤어요
닭날개로 만든 요리라네여 ^^ 퓨젼요리군요~

대훈양꼬치 메뉴

대훈양꼬치 메뉴



우선 꼬치를 시키니 밑반찬을 이렇게 주시네여~

밑반찬

밑반찬


양념통이 2개가 있네여~ 뭘까요?

양념통

양념통


ㅎㅎ 자연 孜然 (zīrán) 즈란 입니다 ^^  흔히 쯔란 쿠밍(枯茗) 애기회향 으로도 불리죠 커민. 미나리과의 식물로 孜然 (zīrán) 즈란은 위구르어입니다 ^^ 양념·향료·약용으로 쓰이며 영어는 cumin이에요~ ^^ 유카님 한자는 저도 이제서야 확인했네여~

즈란

즈란


이건 미원같은데~ ^^ 맛은 못 봤네여~ 소금인가?

조미료

조미료


깍두기 ㅎㅎ 양꼬치랑 같이 먹으니 괜찮네여

깍두기

깍두기


양파 절임~

양파

양파


마늘이지요 ^^ 꼬치랑 언제나 같이 먹는~... 생으로도 먹고 구워서도 먹고~

마늘

마늘


단무지도 주고요 ^^

단무지

단무지


우선 중국 꼬치집에 왔으니 술도 중국 술을 시켜야겠죠?
처음 시킨것은 TSINGTAO 청도맥주입니다 ^^ 오랫만에 마시니 시원하니 좋네여


청도맥주

청도맥주


중국 산동성 청도에 있을때 매일 마시던 맥주인데~ 青岛啤酒 칭다오피쥬 SINCE 1903 으로 되어있죠? 청도지역은 독일의 조차지였죠 그래서 독일 기술로 많은어 놓은 시설을 이용해서 지금도 만들고 있죠~
青岛啤酒

青岛啤酒



가운데 청도의 유명한 관광지인 잔교 栈桥 zhàn qiáo 짠치아오 가 보이네여~

잔교

잔교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술은 청도맥주 青岛啤酒 TSINGTAO 에서 일본 아사히 朝日 와 기술 제휴로 나온 청도순생맥주 입니다 青岛纯生啤酒  纯生 이라는 글자 그대로 깨끗한 생맥주 맛이 나는 맥주인데~ ㅎㅎ 한국에서는 맛볼곳이 없네여~ 중국에서도 청도에 가서야 그 맛을 느낄 수 있어 많이 아쉬워요 ㅠㅠ 중국 산동성 청도에 놀러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드시길 강추합니다 시원할때~... 깔끔하면서 시원하고 깨끗한 그 맛 캬~... 정말 좋아요

청도순생맥주

청도순생맥주


그 다음 시킨 술은 하얼빈맥주 HARBIN BEER 입니다 ^^ 병이 투명한 색으로 되어 있어 재미있네여~

하얼빈맥주

하얼빈맥주


하얼빈맥주 哈尔滨啤酒 는 중국에서 제일 오래된 맥주입니다 그만큼 유명하죠~ 1900년 부터 맥주를 만들었어요~ 북쪽이다 보니 러시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

哈尔滨啤酒

哈尔滨啤酒


냉국도 주시고요 ^^

냉국

냉국


양꼬치를 기다리니 먼저 불을 넣어 주시네여 ㅎㅎ

불


그 위에 꼬치를 구워 먹을 수 있게 쇠로 된 받침대를 올려주고요~

받침대

받침대


대훈양꼬치 大勳 羊肉串 의 양고기 꼬치가 나왔네여~... ㅎㅎ 주방에서 먼저 살짝 익혀서 주시니 좋군요 ^^

양꼬치

양꼬치


양고기 꼬치에 양념도 살짝 되어 있고요~

양고기꼬치

양고기꼬치


기름이 번들 번들~... ㅎㅎ 그 향~... 흠~... ㅋㅋ 또 먹고 싶네여~

羊肉串

羊肉串


개인마다 양념을 찍어 먹는 접시를 주네여 ㅎㅎ 여기엔 고추가루를 먼저 주시네여~ ^^

고추가루

고추가루


그냥 고추가루만 찍어 먹으면 아쉽죠~ 자연 孜然 zīrán 즈란  쯔란 쿠밍 枯茗 애기회향 을 추가해서 같이 먹으면 그 향이~ ^^ 캬~

孜然

孜然


따끈따끈하게 구운 양기고 꼬치를 즈란과 고추가루에 적당히 찍어 먹죠~ ^^

串


양고기의 누린내가 거의 안나고 좋네여 ^^
고추가루가 잘 보이나요? ㅎㅎ

양고기

양고기


ㅎㅎ 양꼬치를 또 시켰어요 ^^

양꼬치

양꼬치


이번에는 소힘줄을 시켰어요~ 닭똥집을 시키려는데 오늘따라 떨어졌다는군요 ㅠㅠ 아쉬워라~
우근 牛筋 niújīn 뉴우진  이라고 부르죠~

소힘줄

소힘줄


소힘줄에 고추장양념이 발라져 있어 좋네여 ^^ 소힘줄 우근 牛筋 niújīn 뉴우진 을 먹을땐 너무 오래 구워 드시면 힘줄이 딱딱해져서 맛이 없죠~ 잘짝 익혀서 드시면 좋아요~
ㅎㅎ 유카님 말처럼 레어로~ ^^

牛筋

牛筋


페이님 유카님 사미님이 청도맥주 CF를 찍으셨네여 ^^

청도맥주CF

청도맥주CF


살짝 구운 소힘줄입니다 ^^ 쫄깃 쫄깃하니 맛있어요~


ㅎㅎ 먹고 하나더 ~ ^^

소의힘줄

소의힘줄


이번에는 설화맥주 SNOW BEER 를 시켰어요 ^^ 雪花 xuěhuā 말그대로 눈의 꽃 이죠~ 눈꽃 맥주 ㅎㅎ

설화맥주

설화맥주


설화맥주 雪花啤酒 는 1994년 부터 브랜드화한 젊은 맥주이지만 요녕성지역에서 유명한 맥주이죠 저도 대련쪽에 갔을때 몇번 마셨었는데 맥주 맛이 깔끔해서 종종 찾곤 했어요~ 이번에도 마셔보니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좋네여~ 사람들 반응이 제일 좋았던 맥주입니다 ^^

雪花啤酒

雪花啤酒


그리고 꼬치를 먹으면서 주문한 요리는
경장육수 입니다 ^^

경장육수

경장육수


京酱肉丝 jīng jiàng ròu sī  징장로우스 는 북경의 요리중 하나요 ^^
한국 유학생들이 즐겨먹는 요리중 하나입니다~

京酱肉丝

京酱肉丝


건두부입니다
干豆腐 gàn dòu fǔ  두부를 말려서 얇게 만든 것이죠~ ^^

건두부

건두부


이렇게 나온 경장육수와 건두부~ ^^


건두부에 파와 양파를 깔고 그 위에 양념된 돼지고기를 올려서 쌈을 싸 먹으면 됩니다

쌈


그리고 마지막 입가심으로 물만두를 시켰어요 ^^

예전에 중국에서 들은 이야기가 있어 적어봐요~ 한자싫어님은 아시고~ 말하기도 전에 유카님이 아셔서 놀랬어요~

老董是山东人,来到南方吃早点,一进门就问:“小姐,睡觉(水饺)多少钱一晚(碗)?”服务员很不高兴,就说:“没有,只有馒头。”老董说了:“哦,摸摸(馍馍)也行。”服务员极为恼怒,骂道:“流氓!”老董极为惊讶:“六毛?太便宜了!”

물만두와 잠자는것과 빵(떡)과 더듬는것이 발음이 비슷해 생긴 이야기이죠~ 지역은 바뀌면서 많이 이야기 되는 이야기 중의 하나입니다~


물만두는 중국어로 水饺 shuǐjiǎo 수교라고 하죠? 한국에서 만두는 맨빵입니다 ^^
일반적인 만두 맛이 아닌 향긋한 맛이 나네여
한자싫어님이 오향 맛이 난다고 하시네여~ ㅎㅎ 맞는것 같아요~

<
목향 [木香, 오향]
네이버 백과사전 다른 뜻(1건)
우리나라에서는 국화과의 목향(Aucklandia lappa Decne.)의 뿌리를 말한다. 중국에서는 우리나라와 같고 일본에서는 공정생약으로 수재되지 않았다. 목향은 향기가 꿀과 같아서 밀... 더보기
>


水饺

水饺


식초와 적절히 배합된 간장에 찍어 먹으니 맛있어요~


ㅎㅎ 마무리 하면서 단체 사진을 사장님이 찍어 주셨네여 ^^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중국 음식을 즐기면서 중국 문화를 느끼니 또 새로운 느낌이네여 ^^
다음에 함께 중국 놀러가자고 하셨는데 ^^ 꼭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튼 안양일번가 대훈양꼬치 羊肉串 한국에서 즐기는 중국의 향기~ 좋네여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 대훈양꼬치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번에 소개하는 맛집은 양고기 꼬치집 입니다 ^^ 중국에 다녀오신 분들이나 또는 관련 일을 하시던 분들은 한두번정도는 꼭 먹어본 음식 중 하나이죠~ 그런 음식을 파는 곳이 안양 일번가에도 있네여~

안양일본어스터디 안일스  http://cafe.daum.net/anyangjapan 사미님이 모이자고 해서 유카님 한자싫어님 저 그리고 사스케님 페이님이 함께했어요 ^^ 마지막에 수민군님이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유명한 이모네중앙닭발 바로 옆집이에여~
롯데리아사거리에서 스타벅스쪽으로 내려오다가 길 건너에 있지요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양꼬치 羊肉串 yángròuchuàn 양로우촬 은 중국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이죠~
가격은 하나에 1위안 1元 깔끔한 곳에서는 2위안 2元 정도 하죠 ~ 물론 더 비싼 곳도 있지만요 ㅎㅎ 중국에서 꼬지 꼬지 하면서 양고기 꼬치를 찾던 생각이 나네여~

양꼬치의 유래와 조리법은 중국 바이두에 잘 설명이 되어 있네여
http://baike.baidu.com/view/35323.htm?fr=ala0_1

영문명은 Lamb Shashliks
“羊肉串,羊肉串,新疆羊肉串……”
양꼬치, 양꼬치, 신강 양꼬치...

양꼬치는 신강 新疆 Xīnjiāng 의 요리로 유명하죠~

대훈양꼬치 간판입니다 ^^
<
대훈양꼬치
大勳 羊肉串
우리집은 어린양고기만 판매합니다
>

ㅎㅎ 어린 양고기가 맛있나 보네여 ^^ 그런데 양고기가 어린고기인지 늙은<?> 고기 인지 어떻게 구분하나요?

대훈양꼬치간판

대훈양꼬치간판


대훈양꼬치 정문입니다 ^^ 단체손님 환영한다네여~

대훈양꼬치정문

대훈양꼬치정문


문 옆에 양고기의 효능에 대해 적혀 있네여
<
양고기의 효능
본초강목 (本草綱目) 동의보감 (東醫寶鑑)

보중익기 양비위(補中益氣 養脾胃)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줍니다

보오장 치풍현(保五臟 治風眩)
오장을 보호하여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지소갈 해주독(止消渴 解酒毒)
당뇨, 술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회복, 노약자의 양기회복, 골다공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한방에서 양은 양(陽)을 돋우는 식품으로 보고있다
"본초강목"에서 양고기는 중풍을 다스리고 기(氣)를 돋운다고 하였으며 "규합총서"에서 양고기는 허랭(虛冷)한 사람에게 성약이라고 한다
>

몸에 엄청 좋군요~ ^^ 종종 먹어야 겠어요~... 살찌는데 ㅎㅎ

양고기의 효능

양고기의 효능


이번 꼬치모임을 주관한 사미님입니다 ^^

사미님

사미님


한쪽벽에 각종 중국 술로 장식이 되어 있네여 ^^; 어~ 냄새에 취한다~ ㅋㅋ
그런데 장식용인가보네여 손을대지말라네여

중국술

중국술


대훈양꼬치 大勳羊肉串  실내모습입니다 ^^ 꽤 넓어요 오른쪽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도 있고요 이 날은 단체가 왔더군요~

대훈양꼬치실내

대훈양꼬치실내


좌석에 앉았어요 ^^ 테이블 가운데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고 파져있네여

테이블

테이블


대훈양꼬치 메뉴입니다 ^^
<
양꼬치 7,000원
양줄기 8,000원
양갈비살 10,000원
양갈비 12,000원
소심줄 6,000원
소혈관 6,000원
소등심 10,000원
닭날개 10,000원
닭똥집 7,000원
메추리 5,000원

중화요리
탕수육 10,000원
어향육스 10,000원
송화두부 8,000원
건두부볶음 8,000원
콜라윙 12,000원
경장육수 10,000원
마파두부 8,000원
야채볶음 8,000원

식사류
물만두 4,000원
물냉면 4,000원
해물탕면 4,000원
온면 4,000원

주류
맥주 3,000원
참이슬 3,000원
칭다오 4,000원
컵술 3,000원
설화 4,000원
고량주 8,000원
고량주 15,000원
하얼빈 4,000원
공부가주 20,000원
>

처음보는 메뉴가 있네여 콜라윙  중국어 발음이 아닌데~... 뭘까 뭘까 하다가 물어봤어요
닭날개로 만든 요리라네여 ^^ 퓨젼요리군요~

대훈양꼬치 메뉴

대훈양꼬치 메뉴



우선 꼬치를 시키니 밑반찬을 이렇게 주시네여~

밑반찬

밑반찬


양념통이 2개가 있네여~ 뭘까요?

양념통

양념통


ㅎㅎ 자연 孜然 (zīrán) 즈란 입니다 ^^  흔히 쯔란 쿠밍(枯茗) 애기회향 으로도 불리죠 커민. 미나리과의 식물로 孜然 (zīrán) 즈란은 위구르어입니다 ^^ 양념·향료·약용으로 쓰이며 영어는 cumin이에요~ ^^ 유카님 한자는 저도 이제서야 확인했네여~

즈란

즈란


이건 미원같은데~ ^^ 맛은 못 봤네여~ 소금인가?

조미료

조미료


깍두기 ㅎㅎ 양꼬치랑 같이 먹으니 괜찮네여

깍두기

깍두기


양파 절임~

양파

양파


마늘이지요 ^^ 꼬치랑 언제나 같이 먹는~... 생으로도 먹고 구워서도 먹고~

마늘

마늘


단무지도 주고요 ^^

단무지

단무지


우선 중국 꼬치집에 왔으니 술도 중국 술을 시켜야겠죠?
처음 시킨것은 TSINGTAO 청도맥주입니다 ^^ 오랫만에 마시니 시원하니 좋네여


청도맥주

청도맥주


중국 산동성 청도에 있을때 매일 마시던 맥주인데~ 青岛啤酒 칭다오피쥬 SINCE 1903 으로 되어있죠? 청도지역은 독일의 조차지였죠 그래서 독일 기술로 많은어 놓은 시설을 이용해서 지금도 만들고 있죠~
青岛啤酒

青岛啤酒



가운데 청도의 유명한 관광지인 잔교 栈桥 zhàn qiáo 짠치아오 가 보이네여~

잔교

잔교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술은 청도맥주 青岛啤酒 TSINGTAO 에서 일본 아사히 朝日 와 기술 제휴로 나온 청도순생맥주 입니다 青岛纯生啤酒  纯生 이라는 글자 그대로 깨끗한 생맥주 맛이 나는 맥주인데~ ㅎㅎ 한국에서는 맛볼곳이 없네여~ 중국에서도 청도에 가서야 그 맛을 느낄 수 있어 많이 아쉬워요 ㅠㅠ 중국 산동성 청도에 놀러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드시길 강추합니다 시원할때~... 깔끔하면서 시원하고 깨끗한 그 맛 캬~... 정말 좋아요

청도순생맥주

청도순생맥주


그 다음 시킨 술은 하얼빈맥주 HARBIN BEER 입니다 ^^ 병이 투명한 색으로 되어 있어 재미있네여~

하얼빈맥주

하얼빈맥주


하얼빈맥주 哈尔滨啤酒 는 중국에서 제일 오래된 맥주입니다 그만큼 유명하죠~ 1900년 부터 맥주를 만들었어요~ 북쪽이다 보니 러시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

哈尔滨啤酒

哈尔滨啤酒


냉국도 주시고요 ^^

냉국

냉국


양꼬치를 기다리니 먼저 불을 넣어 주시네여 ㅎㅎ

불


그 위에 꼬치를 구워 먹을 수 있게 쇠로 된 받침대를 올려주고요~

받침대

받침대


대훈양꼬치 大勳 羊肉串 의 양고기 꼬치가 나왔네여~... ㅎㅎ 주방에서 먼저 살짝 익혀서 주시니 좋군요 ^^

양꼬치

양꼬치


양고기 꼬치에 양념도 살짝 되어 있고요~

양고기꼬치

양고기꼬치


기름이 번들 번들~... ㅎㅎ 그 향~... 흠~... ㅋㅋ 또 먹고 싶네여~

羊肉串

羊肉串


개인마다 양념을 찍어 먹는 접시를 주네여 ㅎㅎ 여기엔 고추가루를 먼저 주시네여~ ^^

고추가루

고추가루


그냥 고추가루만 찍어 먹으면 아쉽죠~ 자연 孜然 zīrán 즈란  쯔란 쿠밍 枯茗 애기회향 을 추가해서 같이 먹으면 그 향이~ ^^ 캬~

孜然

孜然


따끈따끈하게 구운 양기고 꼬치를 즈란과 고추가루에 적당히 찍어 먹죠~ ^^

串


양고기의 누린내가 거의 안나고 좋네여 ^^
고추가루가 잘 보이나요? ㅎㅎ

양고기

양고기


ㅎㅎ 양꼬치를 또 시켰어요 ^^

양꼬치

양꼬치


이번에는 소힘줄을 시켰어요~ 닭똥집을 시키려는데 오늘따라 떨어졌다는군요 ㅠㅠ 아쉬워라~
우근 牛筋 niújīn 뉴우진  이라고 부르죠~

소힘줄

소힘줄


소힘줄에 고추장양념이 발라져 있어 좋네여 ^^ 소힘줄 우근 牛筋 niújīn 뉴우진 을 먹을땐 너무 오래 구워 드시면 힘줄이 딱딱해져서 맛이 없죠~ 잘짝 익혀서 드시면 좋아요~
ㅎㅎ 유카님 말처럼 레어로~ ^^

牛筋

牛筋


페이님 유카님 사미님이 청도맥주 CF를 찍으셨네여 ^^

청도맥주CF

청도맥주CF


살짝 구운 소힘줄입니다 ^^ 쫄깃 쫄깃하니 맛있어요~


ㅎㅎ 먹고 하나더 ~ ^^

소의힘줄

소의힘줄


이번에는 설화맥주 SNOW BEER 를 시켰어요 ^^ 雪花 xuěhuā 말그대로 눈의 꽃 이죠~ 눈꽃 맥주 ㅎㅎ

설화맥주

설화맥주


설화맥주 雪花啤酒 는 1994년 부터 브랜드화한 젊은 맥주이지만 요녕성지역에서 유명한 맥주이죠 저도 대련쪽에 갔을때 몇번 마셨었는데 맥주 맛이 깔끔해서 종종 찾곤 했어요~ 이번에도 마셔보니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좋네여~ 사람들 반응이 제일 좋았던 맥주입니다 ^^

雪花啤酒

雪花啤酒


그리고 꼬치를 먹으면서 주문한 요리는
경장육수 입니다 ^^

경장육수

경장육수


京酱肉丝 jīng jiàng ròu sī  징장로우스 는 북경의 요리중 하나요 ^^
한국 유학생들이 즐겨먹는 요리중 하나입니다~

京酱肉丝

京酱肉丝


건두부입니다
干豆腐 gàn dòu fǔ  두부를 말려서 얇게 만든 것이죠~ ^^

건두부

건두부


이렇게 나온 경장육수와 건두부~ ^^


건두부에 파와 양파를 깔고 그 위에 양념된 돼지고기를 올려서 쌈을 싸 먹으면 됩니다

쌈


그리고 마지막 입가심으로 물만두를 시켰어요 ^^

예전에 중국에서 들은 이야기가 있어 적어봐요~ 한자싫어님은 아시고~ 말하기도 전에 유카님이 아셔서 놀랬어요~

老董是山东人,来到南方吃早点,一进门就问:“小姐,睡觉(水饺)多少钱一晚(碗)?”服务员很不高兴,就说:“没有,只有馒头。”老董说了:“哦,摸摸(馍馍)也行。”服务员极为恼怒,骂道:“流氓!”老董极为惊讶:“六毛?太便宜了!”

물만두와 잠자는것과 빵(떡)과 더듬는것이 발음이 비슷해 생긴 이야기이죠~ 지역은 바뀌면서 많이 이야기 되는 이야기 중의 하나입니다~


물만두는 중국어로 水饺 shuǐjiǎo 수교라고 하죠? 한국에서 만두는 맨빵입니다 ^^
일반적인 만두 맛이 아닌 향긋한 맛이 나네여
한자싫어님이 오향 맛이 난다고 하시네여~ ㅎㅎ 맞는것 같아요~

<
목향 [木香, 오향]
네이버 백과사전 다른 뜻(1건)
우리나라에서는 국화과의 목향(Aucklandia lappa Decne.)의 뿌리를 말한다. 중국에서는 우리나라와 같고 일본에서는 공정생약으로 수재되지 않았다. 목향은 향기가 꿀과 같아서 밀... 더보기
>


水饺

水饺


식초와 적절히 배합된 간장에 찍어 먹으니 맛있어요~


ㅎㅎ 마무리 하면서 단체 사진을 사장님이 찍어 주셨네여 ^^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중국 음식을 즐기면서 중국 문화를 느끼니 또 새로운 느낌이네여 ^^
다음에 함께 중국 놀러가자고 하셨는데 ^^ 꼭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튼 안양일번가 대훈양꼬치 羊肉串 한국에서 즐기는 중국의 향기~ 좋네여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 대훈양꼬치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iyuri@gmail.com aiyur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