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Gourmet/일식 Japanese food

(맛집) 전라남도 여수시 지중해 횟집 / 신선한 회와 곁반찬 그리고 푸짐한 굴이 땡길 때~

서귀포윤상호 2010. 4. 1. 19:3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여수시 쌍봉동에 있는 지중해 횟집을 다녀왔어요 ^^
위치는 아래와 같고요 ㅎㅎ 지도처럼 바로 가게 앞에 바다가 있어요 ^^

 조금 늦게 올려서 늦은 감이 없지는 않지만 ㅎㅎ 추운 겨울엔 회화 굴이 최고죠~

굴구이 굴구이~
굴구이 굴구이~ by redsoul405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가는 길에 한장 찍어 봤어요 ㅎㅎ 전에

쫄랑말 : 형 우리 까투리 가자
나 : 뭐?
쫄랑말 : 까투리 몰라?
나 : 까투리는 새인데 뭔 소리야 ㅎㅎ
쫄랑말 : 아 답답하게 맥주집이잖아
나 : ㅠㅠ 그런게 어디있어
쫄랑말 : 꼬치파는데~
나 : 투다리 아냐?
쫄랑말 : 아 있는데 ㅠㅠ

그때 있다 없다 한참 이야기 하던 그 유명한 까투리이네여 ㅎㅎ 여수에 까투리라는 가게 정말 있네여 ^^ 미안하다 쫄랑아~

까투리

까투리


저는 까투리하면 까투리 사냥을 나간다 하는 노래만 생각 나네여 ㅎㅎ 꿩인디 ㅋㅋ
장끼 까투리 ㅋㅋ 재미있네여 ^^

Hunt

지중해 횟집 입니다 ^^ 사진을 잘못 찍어 간판이 안보이네여 ㅠㅠ

지중해 횟집

지중해 횟집


바로 옆에 다른 곳도 붙어 있네여 굴구이 전문이라네여 ㅎㅎ


바다에여 ^^ 밤이라서 안보이네여 ㅎㅎ


조개 굴구이 한다는 플랭카드가 보이네여


물고기 들이 활발하게<?> 놀고 있군요 ^^ 저중 한마리를 먹었죠 ㅎㅎ


지중해 식당 입구입니다 굴구이 어서오십이오라고 적혀잇네여

지중해 식당 입구

지중해 식당 입구


평상이에여~ ㅎㅎ 저희는 방으로 갔어요


지중해횟집 메뉴판입니다
농어광어돔 싯가이고요
회 대자 80,000원
회 중자 70,000원
회 소자 60,000원 이군요

뼈꼬시 대 70,000원
뼈꼬시 중 60,000원
뼈꼬시 대 50,000원

각종해물 싯가

계절특미
굴구이 20,000원
굴죽 1,000원
하모
전어

주류는
맥주 3,000원
소주 3,000원

비슷한것 같네여 ㅎㅎ

그런데 메뉴 가운데 뼈꼬시가 뭔가요 ^^
우리가 흔히 부르는 세꼬시 아닌가요?

지중해횟집 메뉴판

지중해횟집 메뉴판


세꼬시의 어원에 대해서 잠시 찾아 보았어요 ^^
한국어 홈페이지에는 정확하게 안 나오더군요 ㅠㅠ
야후 재펜에서 쳐 보니~

コリアニメやつあたり 
http://blog.goo.ne.jp/kanime_korea/e/b049bc96c8a11fae8974d29efb1b1920
<
今回は、「せこし」というもの。
韓国だと、刺身料理として、割とポピュラーなものである。
つうか、ただの刺身ね。
>

일본 사람들도 한국에와서 세꼬시 せこし에 대해서 처음 들어본 것 같네여

<
이번엔, (세꼬시)라는 것으로.
한국에서, 회 요리로, 비교적 널리 퍼져 있는것이다.
그저 회네여
>

아래쪽 리플을 보니

<Unknown (MOMO) 님이
せごしが語源かもしれません。
鮎のせごしは、夏の居酒屋の定番メニューっす。
写真の魚、ボリュームあって美味しそうですね~。
>

<
세고시(せごし)가 어원일지도 모르겠네여.
은어 세고시(せごし)는, 여름 선술집의 지정 메뉴입니다.
사진의 물고기, 볼륨이 있어 맛있을것 같네요~.
>

호 세꼬시(せこし)가 아니라 세고시~ せごし 세고시는 다음 사전에도 나오는군요 ^^



물수건이 나오고요 ^^

물수건

물수건


물수건 따뜻해요 ㅋㅋ

물수건

물수건


곁반찬이 푸짐하죠 ^^
흔히 쯔끼다시라고 하는데~

쯔끼다시는 일본어 이죠 ^^ 
    
[명사]
1 쑥 밀어냄. 또는 쑥 내민 것.

つきだしえんとつ 쑥 내민 굴뚝.



2 (씨름에서) 상대편 가슴을 밀쳐서 씨름판 밖으로 밀어내는 수.


3 (일본 요리에서) 술안주 등으로 처음에 내놓는 간단한 요리. =(お)とおし.


4 처음으로 그 업계에 들어섬.

つきだしからしっぱいする (사업의) 첫발부터 실패하다.



5 창녀가 처음으로 손님을 받음. 또는 그 창녀.
>

여기서는 3번이 되겠죠? ㅎㅎ 밑반찬이 어색하면 곁들여 나오는 반찬 곁반찬이나 다른 말로도 순화 시키면 좋겠네여

이말 또한 국립국어원 여러분 빨리 표준어를 지정해 주세여

곁반찬

곁반찬


각도를 바꿔서요 ^^

곁반찬

곁반찬


멍게 ^^ ㅎㅎ 상큼해요~

멍게

멍게


개불 모양이 희안하다고 싫어하거나 안드시는 분들 많더군요 ^^
쫄깃해요~ ㅋㅋ

개불

개불


곶감 ^^ 회 안주로 곶감이 나오는것은 처음이었어요~ ㅎㅎ 하지만 좋네여

곶감

곶감


낙지 꼬치 ㅎㅎ 이것도 처음 본 것이네여 낙지를 꼬치로 말아서 간장 비슷한 것으로 양념한 것인데 맛있네여 ㅎㅎ

낙지 꼬치

낙지 꼬치


메추리알 ^^ 단골 메뉴중의 하나죠~

메추리알

메추리알


해삼요~... ㅎㅎ 해삼은 맛있죠~ 쫄깃하니... ㅎㅎ

해삼

해삼


새우~ ㅎㅎ

새우

새우


다시마 튀긴건가요? ㅎㅎ


홍어~ ㅎㅎ 이걸 먹어야 남자라는데~ ㅎㅎ 먹기는 해도 즐겨 못 먹겠어요
그 톡~ 하고 쏘는 독특한 맛이란 ㅎㅎ

홍어

홍어


관자~ ㅎㅎ 별미죠~

관자

관자


마늘 고추 채소 등등 이에여 ~


초장에 참기름과 깨가 뿌려져 있고 그 위에 파를 썰어 놓았네여 ^^


ㅎㅎ 마구 섞어보니 ^^


간장과 고추냉이 ^^


본 메뉴 회 입니다 ㅎㅎ 푸짐해요 ^^

회

전라 남도에서는 이 소주 잎새주를 많이 마신다네여 ^^

잎새주

잎새주


회하고 같이 마시니 술술 들어가네여 ^^
소주 뚜껑 위에 잎새 모양이 있네여 ㅎㅎ 잎새주 다시 마시고 싶네여

잎새주

잎새주


잎새주 ㅎㅎ 명어로는 Maple Soju 로 표기 되어 있네여 메이플 소주라 ㅎㅎ
캐나다의 특산 메이플 시럽이 생각나네여 ^^ 


잎새주는 보해양조주식회사에서 만드는군요 ^^

잎새주

잎새주


회를 먹은 후에 굴구이를 시켰어요 ^^ 엄청 푸짐한 굴 찜이 나오네여
구이는 불에 구운건지 알았는데 여수에서는 이것을 굴구이라고 부르는것 같아요

굴구이

굴구이


굴구이 푸짐해 보이시나요? ㅎㅎ 굴로 배 터져요

굴구이

굴구이


열심히 굴 까 먹었어요 ㅎㅎ 쓸데 없는데 ㅋㅋㅋ


굴 죽도 시켜 먹었어요 ^^ 사진에는 안보이는데 죽 안에 굴이 들어 있어요~

굴죽

굴죽


죽을 시키니 반찬을 더 주시네여 ^^

갓김치 입니다 ㅎㅎ 역시 여수네여

갓김치

갓김치


김치 ^^

김치

김치


물 김치

물김치

물김치


여수에서 맛있고 신선한 회와 굴구이 굴찜이 생각날때 여수 지중해 횟집 좋아요~
아~ 다시 굴 먹고 싶네여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