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

스마트폰 로밍 아닌 현지 USIM 칩 한국 구매 및 사용기 - 중국 + 홍콩 여행 oto 유심 카드 지난번에 해외 통신 방법 고르는 글을 포스팅 했었죠?2017/02/16 - [여행 Travel] - 해외 여행시 스마트폰 데이더 로밍 에그 와이파이 유심 USIM 가격 및 비교이번에는 중국 광동성 광주 中国 广东省 广州 애 출장이 잡혀서 개인 여행이 아니니 외국에 있다고 핸드폰 통확가 불가하면 안되니 통신사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까 했었죠중국 USIM 을 사용하면 저렴하게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지만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 수신이 안되기 때문이죠출장 때문에 가는데 한국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안받을 수 없이니 ㅠㅠ 그렇다고 중국 USIM 을 구매 하기 전에 알수도 없는 중국 현지 전화번호를 다 뿌릴 수 없는 일이고요그러던 중 OTO 무료 로밍서비스를 알게 되었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습니.. 더보기
경기도 안양시 관양동 - 동편마을 대명곱창 / 곱창의 기본에 충실한 곱창 전문점 요즘 SNS 중 페이스북을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 먹방도 보고 여행도 보고 이런 저런 광고도 보고요~ 동영상 보는 재미도 쏠쏠 하죠~ 여행지나 맛집 또는 카페 등을 보고 즐겨찾기도 해 놓고 가끔 찾아가요~ 그런데 찾아가면 실망하는 경우도 종종 있죠 이런데 이번엔 페이스북 친구 페친 자영씨의 공격이 들어왔네요~ 먹음직한 사진에 곱창이 불타올라요~ 어 이거 진짜다~!! 그리하여 찾아간 곳은 바로 대명곱창입니다곱창집 앞에 가니 곱창 말고는 아무것도 적혀 있지 않아요 ^^왼쪽 위에 작게 곱창구이 전문점이랑 우측 하단에 424-6961 이라는 전화번호 말고는요가게 안에 들어가보니 작은 테이블 몇개와 여자 사장님이 열심히 청소를 하고 계시더군요 ^^ 곱창집이군요~ 벽에는 각종 명함과 글이 가득하고요메뉴판입니다 .. 더보기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맛집 - 고기를 정량으로 주는 푸짐한 짱순이 왕 소금구이 강원랜드 호텔은 편으점도 없죠 하이원 리조트는 편의점은 있지만 매일 컵라면만 먹을수도 없고요... 그래서 이번 여행엔 사북과 고한을 왔다 갔다 하면서 계속 식사를 하게 되네요그래서 오늘은 고환쪽의 맛집을 몇곳 검색해 봤어요~ 2곳 정도를 후보로 정하고 갔는데 ㅠㅠ 다 문을 닫았더군요아 ㅠㅠ 추운데... 조카들도 있고 해서 문 닫은 가게 앞에서 잠시 서 있다가 한바퀴 돌아보기로 했어요 그런데 뒤쪽으로 돌다보니 홍보용 풍선 기둥이 몇개 보이네요고기 골목? 까지는 아니어도 3~4집이 뭉쳐 있네요 ^^ 오호~ 오늘은 고기다!!그 중에 골라 들어간 곳은 바로 짱순이왕소금구이 입니다 ^^노란색 안내 풍선에 짱순이의 메뉴가 적혀 있네요한우갈비살 LA 갈비 목삼겹 왕갈비 닭갈비 막창 삼겹살 등... 고기 위주군요 ^^.. 더보기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태백산 신라시대 자장율사가 세운 태백산 정암사 - 적멸보궁 수마노탑 강원랜드 호텔에 머물면서 하이원 스키장에서 보드를 며칠 타는데 리프트권을 주간권만 구매해서 낮에만 탔었어요 ^^강원랜드 호텔에서 아침에 할 일이 없더군요 ㅠㅠ 호텔 로비를 어슬렁 거리기도 그렇고 어디 갈 곳이 없을까? 하고 인터넷에서 관광지를 찾아보니 정암사라는 곳이 있더군요 그래서 찾아 간 곳이 바로 정암사 입니다 네비를 켜고 찾아가니 금방이더군요 ^^아침에 홀로하는 관광 좋네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바로 입구에 도착했어요태백산 정암사 太白山 淨岩寺 라고노란색으로 멋지게 적혀 있네요적멸보궁 정암사 라고 커다란 돌에 적혀 있네요 적멸보궁? 뭐지? 그 옆에 보니 쇠로된 판에 정암사 淨岩寺의 유래에 대해 적혀 있네요신라 선덕여왕 때 만들어진 절이라니 약 천오백년의 역사가 있는 절이었네요. 대단하군요~구글에서.. 더보기
해외 여행시 스마트폰 데이더 로밍 에그 와이파이 유심 USIM 가격 및 비교 외국에 갈 때 마다 통신 요금 때문에 고민이 됩니다 가끔 출장이나 여행을 가는데기간이 애매할 수록 더욱 그렇죠 ^^연합뉴스 TV에서도 국외 데이터 요금 절약법이라는 테마로 뉴스가 나왔네요 우선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다보면 요금 폭탄 걱정이 되죠 크게 몇가지 방법이 있죠 1. 핸드폰 로밍은 하되 데이터를 끊다 핸드폰 전화 수신과 문자는 되는데 대부분 문자 수신은 무료 이지만 전화 수신 및 문자 발송은 유료입니다며칠 참으면 돈 전혀 안나가니 그런데로 참을 만 합니다 ^^ 한국에서 출발하는 공항에서 그럼 어떻게 한국과 소통하느냐? 현지 공공 장소나 숙소의 와이파이를 이용하는거죠~ 전에 한국 김포공항에도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있다고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었는데2017/01/22 - [여행 Travel] - 서.. 더보기
정선군 사북 맛집 찬이네감자탕 - 가마솥 감자탕 / 커다란 솥에 담아 나오는 특이한 메뉴 강원도 정선군의 하이원 스키장에 들려 스노우 보드를 타고 강원랜드 호텔에 숙박을 하며 며칠을 보냈는데 강원랜드 호텔에는 편의점도 없어요 ㅠㅠ호텔 내에 카페랑 약국 정도가 있지만 식당이나 그런곳은 전무 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때문에 고환이나 사북에서 식사를 챙겨야 하죠 ^^;첫날 저녁엔 고환에 가서 곤드레 나물 정식을 배불리 먹고2017/02/14 - [맛집 Gourmet/한식 Korean food] -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맛집 - 대숲마을 생선구이 명품 돌솥 곤드레 정식아침엔 사북 시장에 들려 시장 국밥을 먹었는데2017/02/14 - [맛집 Gourmet/한식 Korean food] - 강원랜드 옆 사북시장 - 정이 있는 시골 재래시장과 시장국밥오늘 저녁엔 뭘 먹을까 하다가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더보기
전화를 걸다 때리다 의 어원 / 영어 일본어 중국어 - 전화 통신 통화 방법의 변화 아침에 일어나 습관적으로 핸드폰을 켜보니 페이스북 알람이 몇개 떠 있네요친구 추가 요청이 몇개 들어와있는데 대부분 스팸 계정 같네요아래쪽으로 타임라인을 내려보니제 군대 후배이자 만화 예쁜여자의 권용득 작가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A%B6%8C%EC%9A%A9%EB%93%9D&sm=top_hty&fbm=1&ie=utf8 권용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gdeuk77타임라인에 글이 하나 올라와 있네요 주요한 내용은 아버님과 통화한 내용인데 나는 아래쪽에' 근데 “전화를 걸다”는 말은 생각할수록 웃긴다. 분명 전화기는 손으로 들고 귀에 갖다대는 건데 왜 건다고 하지? 옛날 사람들은 전화기를 옷.. 더보기
강원랜드 옆 사북시장 - 정이 있는 시골 재래시장과 시장국밥 하이원 스키장에서 보드를 타고 아침을 먹기 위해 사북에 들렸어요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전통시장구경을 하려고요 ㅎㅎ 그런데 공영주차장 옆 오토바이에 무료배송차량 사북시장상인회 591-7277 이라고 되어 있는 바구니가 올려져 있네요시장에서 물건을 사면 이 오토바이로 배송을 해 주나봐요 ^^ 신기하네요공영주차장 바로 옆에 꿈과 미래가 실현되는 역동적인 정선이라는 문구와 함께사북전통시장 입구가 보이네요마트에서는 살수 없는 정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맘을 흔드네요정선읍 사북시장 하이원이라고 씌여있는 커다란 입구도 보이고요 ^^시장에 들어가려는데 사북시장 살수 구획이라고 되어 있는 시설이 보이네요이게 뭐지? 각 구획별로 화재 등의 사고가 있을 때 물이 뿌려지는 시설 같아요 대부분의 전통 시장이 .. 더보기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맛집 - 대숲마을 생선구이 명품 돌솥 곤드레 정식 오늘 올릴 곳은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맛집 대숲마을입니다 ^^ 하이원 스키장에 놀러가서 먹은 저녁이에요 ^^ 리조트에 며칠 있으면서 밥을 많이 먹었지만 몇곳은 제외하고 몇곳만 올리려고요~ 여행을 가면 평소에 못 먹은 현지 음식을 먹고 싶죠?대숲마을 입구 입니다 명품 곤드레밥집 정선군 지정점이라는 문구가 보이네요얼마나 괜찮게 나오길레 명품이라는 단어를 붙였는지~ 맛을 봐야죠?대숲마을 매장 안 입니다. 가게에 들어가니 기존에 손님들도 꽤 앉아 계시더군요 ^^ 대숲마을 메뉴판입니다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생선구이+명품 돌솥 곤드레 정식을 시켰어요 1인 기준 만오천원이고 최소 2인 이상이네요 ^^그 옆에 아크릴판에' 소비자와 농업인이 모두 행복한 LOCAL FOOD 우리 식당은 강원도 농축산물을 최우선 사용.. 더보기
중국 비자 VISA 签证 종류 및 신청 방법과 주의 사항 정리 / 중국 비자 신청센터 중국에 가려면 비자 VISA 签证 이 필요합니다. 비자 발급은 점차 까탈스러워지는 추세죠. 중국에 99년 부터 다녔는데 요즘처럼 중국 비자 받기가 어려워진 적은 없네요 ㅠㅠ 후배가 2월 중에 중국 광주쪽으로 출장을 가려고 하기에 정리해 봅니다.비자를 발급 받으려면 기본적으로 여권이 필요하죠 요즘엔 일반여권이 아닌 전자 여권으로만 발급되니 예전 여권을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ㅎㅎ2010/03/24 - [여행 Travel] - 일반여권 - 전자여권 차이? 별로 없는데~ ^^; 칩이 들어있다네여 中华人民共和国签证 중화인민 공화국 비자 입니다 ^^ 전에는 외국에 나갈 때 출입국 도장을 받는 재미가 있었는데 요즘 도장을 찍어주는 나라들이 많이 줄어드는 추세라서 좀 아쉬워요 ㅎㅎ 여담으로 중국의 공식 명칭은 중화인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