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Gourmet/한식 Korean food

(맛집) 서래 갈매기 - 경기도 안양시 관양동 수촌마을 / 안창고기

서귀포윤상호 2010. 2. 6. 14:3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월 3일 K군의 연락이 왔네여

"형 오데야?"
"ㅋㅋ 서울이지... 왜?"
"아~ 저녁먹자고..."
"여친 바쁘구나? ㅋㅋㅋ"
"갈매기먹자"
"갈매기? "

Metaphoto I
Metaphoto I by boite-en-valise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위 갈매기가 아니더군요 ^^

어떤 부위인지 다음 http://www.daum.net/


다음 국어 사전 http://krdic.daum.net/dickr/ 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
http://krdic.daum.net/dickr/contents.do?offset=A001060900&query1=A001060900#A001060900
다음국어사전

다음국어사전


다음 사전에 의하면 <돼지의 가로막 부위에 있는 살.>로 나오네요
네이버 사전도 보니 <돼지의 가로막 부위에 있는 살. ≒안창고기. >로 나오고요
안창살 이었군요 ^^ 날라다니는 갈매기가 아닙니다


이러다가 K군이 소개해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있는
서래갈매기에서 만나기로 했어요 ^^~

가격도 저렴하고 ^^ 고기가 푸짐하다고 하더군요

경기도 안양시 관양동 수촌마을 서래 갈매기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에서 내려오는 길이 좀 막혀서  K군이 먼저 기다리고 있었어요 ^^
평일 저녁인데도 대기인원이 한커플 있더군요 ㅎㅎ~

기다리면서 간판을 찍어 봤어요 ^^

"서래 갈매기살 부속전문 얀앙1호점" 이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그런데 그것보다 더욱 눈에 들어오는것은 600g 1근에 12,000원 이라는 내용이네요
ㅎㅎ 요즘 삼겹살 보통 150~200g에 1인분으로 8천원에서 만2천원 정도 하는데
갈매기살이 600g에 만이천원(12,000\)이면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ㅋㅋ

서래갈매기 안양1호점

서래갈매기 안양1호점



맞은편의 간판입니다 바로 서래 갈매기살 안양2호점이네여 동일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손님을 위한다는 일념 하나로 허리띠를 졸라매고 ~ 박리다매로 판매하오니 이점 어여삐 여기시어 맛있게 드시고 세상 만천하에 널리 알려주십시오. 서래가족올림"

ㅋㅋ 문구가 멋지네여... 박리다매~... 가격은 동일하네여

서래갈매기 안양2호점

서래갈매기 안양2호점


손님들이 많아 잠시 대기하면서~ K군의 손이 나왔네여 ㅎㅎ
연탄불이 아닙니다 ^^ 어떤 불일지 맞춰 보세여 ㅎㅎ

K군 손

K군 손


K군입니다 ^^ ㅎㅎ 누구인지 맞춰보세여~ 찬조 출연해 주셨어요
사진 찍기 싫어해서 얼굴을 자체 처리했네여 ㅎㅎ


K군

K군


안양 서래갈매기 메뉴판입니다

갈매기살 600g 즉 한근에 12,000\ 만 이천원이네요
소주 한병에 3,000\ 이고요 ^^ 저렴하죠?
부속고기도 한근에 12,000\ 만 이천원이네요
반근도 되는데 반근은 나중에 추가가 가능하네여 ^^

서래갈매기살메뉴표

서래갈매기살메뉴표


부속고기는 : 껍데기 + 막창 + 오소리감투 + 유통 + 염통

중요한 갈매기 살은 미국산, 캐나다산,
막창은 국내산, 미국산
오소리감투, 염통, 유통, 껍데기 등은 국내산이라는
친절한 설명이 담겨있네여 ^^



드디어 갈매기살을 올려 지글 지글 구워봅니다 석쇠 위의 갈매기살이 맛있어 보이나요?
얼마나 빨리 굽는지 손이 안 나왔네여 ^^

갈매기살

갈매기살


K군이 맛나게 구워줍니다 ^^

갈매기살

갈매기살


갈매기살을 불판에 위의 양 만큼 올렸는데 아래 사진만큼 남았네여
역시 한근이라 푸짐합니다 ^^


갈매기살반근

갈매기살반근


양념 소스에 양파 ^^ 양파를 따로 주더군요 양념된 고기랑 같이 먹으면 좋아요

밑반찬

밑반찬

콩가루도 나오고 콩나물 그리고 상추무침과 양파 그리고 기름장입니다
아 기름장은 따로 시키니 주시더군요

밑반찬들

밑반찬들


열심히 굽는 K군 ^^

K군

K군

덕분에 가격대비 맛있는 집을 알게 되어 좋았네여 고기도 맛있고 육즙이 풍구 하더군요

고기 맛있게 드신는 법

고기 맛있게 드신는 법


"고기 맛있게 드시는 법"
1 달궈진 석쇠 가운데 부분에 고기를 "동그랗게 아래의 숯 모양"으로 올려놓는다

2 직화이며 센불이기 때문에 바로 후라이팬에 고기를 볶듯이 "좌우로 저으며" 골고루 익혀준다

3 전체적으로 고기를 좌우로 저으며 익히다보면 고기가 "노릇노릇한 빛깔"을 띠게 된다. 그때까지 부지런히 좌우로 저어주어야 한다

4 이렇게 노릇노릇한 빛깔일 때 먹어야 "육즙이 풍부"하고 골고루 익힌 덕에 "훈연이 잘되어" 맛과 향을 그야말로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이라는 맛있게 먹는법도 적혀 있더군요 ㅎㅎ 재미있었어요~

주의사항

주의사항


또한 옆에  주의사항 이 있어 더욱 재미있었네여

<*주의사항

타 업소의 고기는 두께가 1Cm 미만이라 석쇠(Grill) 자국을 내며 구워 먹는 것이 제맛이라 하겠으나 본 업소의 갈매기살은 두툼하고 둥글둥글 하기에 타 업소의 방법으로 구우면 겉은 타고 속이 익지 않아 제대로 즐길 수 없게 된다. 이점 명심하시고 굽는자는 많은 체력을 요하는 일이니 그 모임에서 가장 체력이 좋은 아랫사람이나 남녀의 모임에서는 남자가 그 중대한 소임을 맡을 것 임을 바람!>

어케 보면 남녀 차별적인 냄세도 날 수 있지만 ㅋㅋ

메뉴

메뉴



나오면서 가격은 계산할 때 갈매기살 12,000\ + 된장국 1,000\ 공기밥 3개 3,000\
총 만 16,000\ 계산했죠 ^^

가격대비 정말 휼륭했어요 ^^ 다음에 또 가야지 고기는 내가 쏜다 ㅋㅋ
안양의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땅땅땅~!!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