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Gourmet/한식 Korean food

(맛집) 안양 순대곱창 노란꽃돼지 - 푸짐하고 맛있는 안양명물순대곱창골목의 특색있는 맛집

서귀포윤상호 2010. 5. 14. 00:3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맛집을 소개하면서 안양의 유명하고 오래된 순대곱창골목을 빼 놓았군요~
저도 중학교때부터 갔었으니... 엄청 오래된 곳이군요~ ^^ 그때 같이 갔었던 친구들 지금은 어디서 뭐하고 있는지~...

안양의 명물 순대곱창골목 중에서도 노란 꽃돼지집을 소개합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안양1번가에서 2001아웃렛 사거리를 지나서 쭈욱 올라오시면 장내동성당 맞은편에 있어요~
간판과 창문에 "노란꽃돼지"라고 적혀 있어서 찾기 쉬워요~
안양 중앙시장 골목에 있지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4동


경기도 http://www.gg.go.kr/ 에서 나온 "경기음식문화 맛 기행" 이라는 책자에도

경기음식문화 맛 기행

경기음식문화 맛 기행


"경기음식문화 맛 기행" 이라는 책자 410쪽, 411쪽에 나와 있어요
"안양명물순대곱창골목"이라며 순대곱창골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410쪽에 약도가 나와있어요~

여기에도 약 35개의 순대곱창 가게가 있다고 되어 있는데 그중 첫번째 가게이에요~


411쪽에는

<
Anyang Specialty
Sundae Gopchang Alley
安養名物、腸詰めコプチャン横町
安养名物米肠胡同

1960년대 개장한 안양의 대표적 재래시장인 중앙시장안에 있는 순대곱창골목은 저녁 찬거리를 사러 나온 주부들이나 골목을 지나가는 행인들이 한번쯤은 들러가는 안양의 명물이다
...
>

라며 간단한 소개가 되어 있군요~...


노란꽃돼지 간판입니다 ^^ ㅎㅎ 좌측에 서 계신 분이 사장님 인신것 같은데~
포스가 대단하군요~

노란꽃돼지 간판

노란꽃돼지 간판


간판 옆에 순대곱창볶음전문 노란꽃돼지라고 적혀 있네여 ㅎㅎ

순대곱창볶음전문

순대곱창볶음전문


순대곱창전가게 노란꽃돼지에 들어가서 2인분을 주문을 했어요 ^^
우선 가스불에 불을 켜고 기다렸어요 ^^


노란꽃돼지실내에요~ 맞은편에도 가게가 있더군요 ^^ 순대곱창집들은 다락방이 꼭 있죠?
물론 여기도 있고요~ ㅎㅎ

노란꽃돼지실내

노란꽃돼지실내


사장님이 주문을 받고 분주하게 순대곱창을 준비해 줍니다 ^^ 처음에 저는 직원분인지 알았어요~



맛있고 푸짐한 순대볶음 2인분이에여 ^^ ㅎㅎ
사장님이 직접 볶아서 주시니 너무 좋네여~

순대볶음

순대볶음


노란꽃돼지 순대볶음이 따끈 따끈해서 김이나서 사진도 뿌옇게 찍혔네여 ^^ ㅋㅋ
맛있었어요~

노란꽃돼지 순대볶음

노란꽃돼지 순대볶음


야채가와 순대 그리고 곱창이 먹음직 스럽게 볶아졌네여 ^^
이게 2인분이에여~... ㅎㅎ 음료수도 한병 서비스로 주시네여~ 아 좋아라~ ㅋㅋ


하도 맛있어 보여서 막걸리 하나 시켰어요 ^^ 요즘 막걸리가 유행이죠~
서울장수막걸리 ㅋㅋ 순대곱창과 딱이에여~

서울장수막걸리

서울장수막걸리


막걸리와 같이 먹으니 후딱 먹어 가네여 ^^  같기 드신 분이 곱창을 안 먹어서 그분은 순대만 드시고 저는 곱창과 막걸리를 열심히 먹었어요~ 그럼 마무리는~ ㅋㅋ


ㅋㅋ 당연히 밥을 볶아야겠죠? ^^ 냠냠~...


밥을 하나만 볶았는데도 푸짐하군요 ^^ 아까 양이 많아서 그랬나봐요 ㅋㅋ
들깨가 고소한 맛을 더해주네여~


배가 정말 정말~ 부르게 먹거 나왔어요 ^^

이곳 단골이신 지인이
<
2명이가서 밥 볶아 드시려면 1인분 반만 시키세여~ 양이 너무 많아서~ ㅋㅋㅋ
>
라고 블러그에 꼭 적으라네여 ㅎㅎ

1인분에 6천원 입니다 ^^ 둘이서 먹으면 만2천원이겠죠? ㅎㅎ

노란꽃돼지 사장님이에여 ^^ 간판 사진에서 보이던 포스가 느껴지시나요?

노란꽃돼지 사장님

노란꽃돼지 사장님


저는 오히려 푸짐하고 넉넉한 인심이 느껴지네여~
사장님 머리 뒤쪽에 걸려있는 액자 보이시나요? ^^
노란색으로 염색한 머리 ㅋㅋ

노란꽃돼지사장님

노란꽃돼지사장님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안양의 명물 순대곱창골목
그 중에서도 더 푸짐하게 느껴지는 노란꽃돼지집 ㅎㅎ 강추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