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Gourmet/일식 Japanese food

(맛집)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항 우리수산 / 푸짐하고 맛있는 쭈꾸미와 신선하고 맑은 우럭탕

서귀포윤상호 2010. 4. 8. 21:2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면도 백사장항에는 많은 음식점이 있지요 ^^
2010/04/08 - [여행 Travel] - 안면도 백사장항 백사장해수욕장 - 싱그러운 바다의 짭조름한 내음이 그리울때

힘들게 내려간 안면도인데~ ㅎㅎ 해산물을 안 먹을 수 없죠? 게다가 요즘 쭈꾸미가 한철이라는데요 ^^ 안면도 수산물 위판장에 쭈꾸미가 없어서 많이 실망을 하던차에 식당거리 쪽으로 향했어요~

그중 주차장 맨 끝 쪽 맞은편에 있는 우리수산에 들어갔어요
041-672-3359 ^^
우리수산

우리수산




이곳 우리수산 아주머니가
"들어올땐 가격이랑 얼마줘요? 신선해요? 양은 얼마나 줘요? 한참 물어보고
나갈땐 잘먹었습니다 라고 인사하게 되는 집이에요"
라고 하시더군요 ㅎㅎ

우선 쭈꾸미랑 우럭탕을 시키고 들어갔어요 ㅎㅎ
들어가기 전에 고기랑 조개들을 찍어 봤어요 ^^

물고기

물고기


수족관에 다양한 물고기들이 있네여 ^^

물고기

물고기


물고기~ ㅎㅎ 물이 깨끗해 보이네여

물고기

물고기


광어 맞죠? ㅎㅎ

광어

광어


물고기~... ㅎㅎ

물고기

물고기


게~... ㅎㅎ 신선해 보이네여 ^^ 찜이 좋겠네여

게


홍합 ^^

홍합

홍합


가리비 ㅎㅎ

가리비

가리비


조개~ ㅎㅎ 뭔 조개인지~

조개

조개


조개 이건 또 뭔 조개인가요? ㅎㅎ

조개

조개


우리수산 원산지 표시입니다
< 원산지 표시 -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멍게 국내산
전복 국내산
바지락 국내산
소라 국내산
가리비 북한산
키조개 국내산
NES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

이라는 군요~

원산지 표시

원산지 표시


NES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http://www.nfis.go.kr/ 에서 지정한 것 인가요? 아님 검사해서 적어준 것일까요? 아님 자체적으로 적는건가요? ^^ 아시는 분들 좀 알려주세여

키조개~ ㅎㅎ 국내산 이군요

키조개

키조개


물 사이로 조개가 보이는데 어떤거인지는 모르겠네여 ^^


멍게 ^^~ ㅎㅎ 붉은 색이 예쁘네여

멍게

멍게


조개~ ㅎㅎ

조개

조개


또 조개~ ㅎㅎ 많기도 하네여~

조개

조개


게불~ ㅎㅎ 처음 알았는데 게불은 양식이 없다는군요~ 자연산 보양식입니다

게불

게불


조개~.. ㅎㅎ 이건 뭔가요? ㅎㅎ 조개 많네여

조개

조개


우리수산~ 전국택배전문, 포장판매라네여 ^^


요리를 준비하시는 우리수산 사장님 입니다 ^^

우리수산 사장님

우리수산 사장님


우리수산 내부입니다 ^^ 여기 말고도 안쪽에 방이 있어요 ㅎㅎ

우리수산 내부

우리수산 내부


굴~ ㅎㅎ 석화가 먼저 나왔네여 ^^

굴


멍게... 그 이쁜 것을 이렇게 ㅎㅎ ㅠㅠ 먹기 좋게 ㅎㅎ

멍게

멍게


게불입니다 ^^ 그 꿈틀거리던 것이 ㅎㅎ 붉은 색으로~ 게불~

게불

게불


채소류 입니다 ^^
미역줄기 고추 마늘 고구마 등이 있네여

미역줄기 고추 마늘 고구마

미역줄기 고추 마늘 고구마


고추냉이와 초고추장입니다 ^^

고추냉이초고추장

고추냉이초고추장


친척형과 형수 그리고 조카 ㅎㅎ 고추냉이를 맨입으로 먹었었어요 ㅎㅎ 많이 매웠을텐데~


장도 주시네여 ^^ 회를 장에 찍어 드시는 분들도 있죠?

장


드디어 쭈꾸미 입니다 ^^ ㅎㅎ 시장에서 못 본 쭈꾸미를 여기서야 보네여
ㅎㅎ 조카가 살아있는 쭈꾸미를 건드려 보고 있어요
할머니가 오셨다면서 양을 주문한것보다 푸짐하게 주신것 같아요 ^^

쭈꾸미

쭈꾸미


쭈꾸미~ 꿈틀 꿈틀~ ㅎㅎ 신선하더군요~ 그런데 쭈꾸미가 왜 없는걸까요?

쭈꾸미

쭈꾸미


탕을 먼저 주시네여 ^^ 조개가 있어요~ 조개탕~ ㅎㅎ

탕


탕에 쭈꾸미를 넣었어요 ^^ ㅎㅎ 사람은 참 잔인한 동물입니다~... 불쌍한 쭈꾸미~
이건 쭈꾸미 연포탕인가요? 쭈꾸미 샤브샤브? ㅎㅎ

쭈꾸미

쭈꾸미


쭈꾸미를 머리랑 분리시키고 있어요 ^^ 머리가 아니죠 동물의 머리는 대가리이죠~

새대가리 닭대가리 ㅋㅋ 쭈꾸미대가리? 어색하네여~

<
국어
대가리   [명사] 1. 동물의 머리. 2. 사람의 머리를 속되게 이르는 말. 3. 주로...   국어사전 더보기
>

쭈꾸미

쭈꾸미


친척형의 모습입니다 ㅎㅎ 쭈꾸미 잘 자르는 포즈이죠? ^^ 게 닮은거 같기도 하고


쭈꾸미 머리입니다 아니 대가리... 쭈꾸미 대가리 ㅎㅎ

쭈꾸미 대가리

쭈꾸미 대가리


쭈꾸미 대가리 뒤로 돌려 한 컷 더~ ㅎㅎ 먹물이 ㅎㅎ 신선해요~

쭈꾸미 대가리

쭈꾸미 대가리


새우 튀김... 어른들 오셨다고 하면서 이것 저것 많이 주시더라고요
바삭 거리며 맛있었어요

새우튀김

새우튀김


밑반찬들입니다 ^^


흠~ 향긋한데 갑자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여 ㅠㅠ 분명히 들었는데~


어리굴젓입니다 ^^ 왜 어리굴젓인지 궁금하네여 어린 굴을 썼나?
어리굴젓의 어원을 찾아보니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080102&docId=62023682
<
고춧가루로 주로 양념을 해서 '얼얼하다', '얼큰하다'는 맛의 표현이 어형 변화를 가져와 '어리굴젓' 이 되었으며, 조선조 때 무학대사가 이태조에게 진상했다는 기록이 전해져 오는 것으로 보아 최소한 600년 이상 된 식품으로 추정된다.
>
라는군요 ㅎㅎ 얼큰한 굴젓 ㅎㅎ 어렵네여 ^^ 어원은~

어리굴젓

어리굴젓


파김치 ^^

파김치

파김치


깍두기 ㅎㅎ

깍두기

깍두기


간장게장~ ㅎㅎ 제가 좋아하는 간장게장입니다 ^^ 큼지막해서 맛있어요~
전에 여수 두꺼비게장이 생각나네여
2010/04/01 - [맛집 Gourmet] - (맛집) 전라남도(전남) 여수시 - 두꺼비게장 / 맛있는 게장 6천원에 무한 리필 - 간장게장 양념게장 모두가



새우장 ^^ 새우를 간장게장처럼 장으로 만들었어요 ㅎㅎ 장에 감초를 넣어서 간장맛이 짭짭하고 감초 향이 달콤해요~

새우장

새우장


우럭탕입니다 ^^  흔히 지리라고 부르죠~
지리는 일본어로 ちり 찌리 입니다 지리가 아니고요 ㅎㅎ
그럼 어떻게 바꾸는게 좋을까요? 맑은 탕~ 싱건 탕 등으로 바꿔 불르면 좋겠네여
우럭 맑은 탕~ ㅎㅎ 깨끗한 느낌이 팍팍 안드시나요?
,
<


>

우럭

우럭


우럭 맑은 탕~ ㅎㅎ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

우럭 맑은 탕

우럭 맑은 탕



생선구이~ ㅎㅎ 이것도 주시고~

생선구이

생선구이


해산물로 정말 배가 터지게 먹고 나왔어요 ㅎㅎ
양이 많이 남아 특히 우럭맑은 탕은 남기기 아까워서 포장해 달라고 했는데
다 포장도 해 주시고요~

양도 푸짐 이것 저것 많이 주시고 해서~

카드로 계산하려 했다가 현금으로 드리고 나왔답니다 ^^
봄철 맛있고 신선한 쭈꾸미를 드시러 서해를 찾아 보세여 ㅎㅎ 깨끗한 바다와
맛있는 해산물이 기다리네여 ㅎㅎ

아주머니가 했던 말
"들어올땐 가격이랑 얼마줘요? 신선해요? 양은 얼마나 줘요? 한참 물어보고
나갈땐 잘먹었습니다 라고 인사하게 되는 집이에요"
이 다시 기억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