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Gourmet/한식 Korean food

(맛집) 안양시 범계역 - 새마을식당 / 60~70년대 분위기를 느끼며 맛있는 고기를 편안하게 먹고 싶을때

서귀포윤상호 2010. 4. 5. 23: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양 범계에서 저녁을 뭐 먹을까 하다가 새마을식당을 가 보았어요 ^^
몇달전에 생긴것을 알긴 했지만 한번도 못 가 봤는데 이제서야 가 보게 되었네여

가끔 NC백화점 앞에서도 새마을 노래가 들리곤 했는데 ㅎㅎ 새마을운동 ^^ ㅋㅋ 노래 기억나시나요?

새마을식당 http://www.newmaul.com/newmaul/index.asp

새마을식당

새마을식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 새마을식당 지점이 많이 있군요~

새마을식당 범계역점 사진도 볼 수 있네여
http://www.newmaul.com/newmaul/store_detail.asp?shop_seq=47&shop_seoul=&t_shop_region=2

새마을식당 범계역점의 위치를 아래와 같아요 ^^
지하철 4호선 범계역 2번 출구로 나와서 바로 있어요 ㅎㅎ 2층에 있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범계동에 있고~



새마을식당 범계역점 간판 입니다 ^^



2층 입구로 들어가 보니 다음과 같은 입간판이 보이네여
사진은 맛있어 보이네여
<
열탄불고기 7,000원
소금구이 7,000원
차돌박이 18,000원
7분돼지김치 5,000원
새마을된장찌게 5,000원
김치말이국수 4,000원
>

연탄 아닌가? ㅎㅎ 열탄?

입간판

입간판


새마을식당 점심특선 메뉴도 있군요 ^^

점심특선

점심특선


입구 입니다 ^^ 70년대 분위기가 나는군요 ㅎㅎ
<
소금구이
열탄불고기
..
>

열탄 맞군요~... 열탄이 뭐지? 다음에서 찾아보니
<
열탄 (지리지질)   전문용어대역사전

split coal (영어) . 단단하고 어두운 색의 덩어리 상태인 호상 석탄의 일종.
>

석탄의 일종이라네여 ㅎㅎ 연탄이 아니라 열탄이군요 열이나는 석탄인가 봅니다 ^^


들어가보니 손님들이 엄청 많이 있더군요 ㅎㅎ 부럽다 ^^ 지점 하나 내서 차리고 싶네여

새마을식당 실내

새마을식당 실내


한쪽 구석에서 고기를 열심히 준비해 주시네여
<모든 고기는 당일 배송한 고기를 사용합니다>라고 적혀 있네여
다른 메뉴도 보이고요

빨간색과 파란색을 반복해서 적어 놓아서 70년대 분위기를 높인것 같네여


자리에 앉아서 주문하고 수저를 찾으니 옆에 따로 있네여 ㅎㅎ

수저통

수저통


테이블 가운데 불을 넣는 구멍입니다 ^^

불구멍

불구멍


불이 나왔네여 ㅎㅎ 이게 열탄인가 보네여 ^^ 숯이 아니고 석탄도 아닌 열탄이랍니다

열탄

열탄


새마을식당 차림표입니다 ^^
<
열탄불고기 (국내산) 7,000원
소금구이 (국내산) 7,000원
양념구이 (국내산) 7,000원
항정살 (국내산) 9,000원
차돌박이 (국내산한우) 18,000원
껍데기 (국내산) 5,000원
( 고기류는 1인분 기준 150g )

7분돼지김치 (국내산) 5,000원
새마을된장찌개 (국내산한우) 6,000원
냉김치말이국수 4,000원
멸치국수 3,000원
( 쌀과 김치는 국내산을 사용합니다 )
>

다른 가격은 괜찮은데 된장찌개 가격이 다른곳에 비해서 비싸네여
단 하나를 시키면 공기밥이 포함되어 있네여

새마을식당 차림표

새마을식당 차림표


테이블을 2개로 나누어 메뉴는 2개를 주문했어요 ^^

열탄불고기입니다 ^^ ㅎㅎ 양념이 매콤해 보이는군요

열탄불고기

열탄불고기


열탄불고기 다른 각도에서 ^^

열탄불고기

열탄불고기


새마을 식당 소금구이입니다 ^^

소금구이

소금구이


소금구이 ㅋㅋ 맛있어 보이네여~

소금구이

소금구이


채소가 나왔네여 ^^ 고추 깻잎 상추 양파 등이 나오네여~

채소

채소


미역국이 기본으로 나오네여 ㅎㅎ 조금 짭잘했던것 같네요

미역국

미역국


양념장입니다 ^^ 뭐로 만들었는지는 모르겠네여 ㅎㅎ

양념장

양념장


파 무침과 마늘 그리고 쌈장입니다 ^^


6천원 짜리 새마을된장찌개 입니다... 국내산한우라고 해서 비싼가요?

새마을된장찌개

새마을된장찌개


6천원 값어치를 하는것 같나요? 여전히 비싸다는 느낌이 드네여 ^^;

된장찌개

된장찌개


소금구이 ㅋㅋ ㅎㅎ 잘 익었네여 ^^

소금구이

소금구이


열탄불고기입니다  ㅋㅋ 맛있어 보이나요?

열탄불고기

열탄불고기


고기가 지글 지글 익어가요 ^^ 맛있었습니다 ㅎㅎ

소금구이

소금구이


양이 부족해서 양념구이도 추가로 시켰어요 ^^ 열탄불고기랑 차이를 잘 모르겠네여

양념구이

양념구이


양념구이~ 구별이 가나요?

양념구이

양념구이


김이 모락 나는 양념구이


ㅎㅎ 여튼 잘 먹었어요 ^^ 1인분에 7천원 저렴한 편이죠 하지만 1인분이 150g입니다 다른곳은 보통 200g 전후이죠~ 70년대 분위기를 즐기기엔 좋더군요

하지만 된장은 음~... 가격대비 못 하는것 같네여~... 안양 범계역 주변에서 옛 분위기를 즐기면서 고기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