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Gourmet/한식 Korean food

안양 평촌 신안 홍어 - 중독적인 홍어의 향기와 친절한 사장님 ^^

서귀포윤상호 2017. 1. 6. 10:0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안양 평촌역 먹자골목에 있는 홍어 집을 소개합니다 ^^

제 친구 중에 홍어 매니아가 있어요~ ㅎㅎ 그 친구 따라 안양 중앙시장 근처 2곳과 군포에 있는곳 등 여러 곳을 다녀 보았지만 이곳이 가장 괜찮다는 평을 받았네요 요즘 국산 홍어는 귀하고 비싸서 먹기 힘들어서 대중적인 수입산 기준입니다 ㅋㅋ

그곳은 바로

평촌역 중심 거리에 있는

< 신안 홍어 > 입니다

신안홍어신안홍어 간판 383-6077

사진에서 처럼 조촐한 가게 입니다 ^^ 홍어만 전문으로 파는~ ㅎㅎ

테이블 몇개 있고요~

가게 테이블가게 테이블

음식을 내주는 주방 위쪽에 보니 홍어의 효능 이라는 것이 있군요

<

홍어의 효능

청정해역에서 자란 홍어는 육질이 찰지고 부드러우며 알카리성 식품으로 담을 삭히는 거담제, 기관지천식, 소화촉진 등에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 신경통,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는 생선이다. 특히 홍어의 미끈미끈한 점액질은 남성들의 스테미너와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건강식으로 찾는 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 손암 정약전의 자산어보에서

>

거의 만병 통치약 수준이군요 ^^ 그 당시에도 스테미너라는 말을 썼을지 ㅋㅋㅋ

홍어의 효능청정해역에서 자란 홍어는 육질이 찰지고 부드러우며 알카리성 식품으로 담을 삭히는 거담제, 기관지천식, 소화촉진 등에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 신경통,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는 생선이다. 특히 홍어의 미끈미끈한 점액질은 남성들의 스테미너와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건강식으로 찾는 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 손암 정약전의 자산어보에서

남자 둘이서 우선은 삼합 중자를 시켰어요 기본으로 새우젓과 굵은 소금과 콩나물등 기본 반찬을 주시네요 ^^ 삼합엔 막걸리라 막걸리도 시켰죠~ ㅎㅎ

홍어가 나오기 전에 먼저 막걸리 한잔 시작합니다 ㅋㅋ 일배~

새우젓과 굵은 소금과 콩나물새우젓과 굵은 소금과 콩나물

막걸리 한잔 기울이니 탕을 주십니다 ^^ 구수하고 좋아요~ 이 홍어탕만 있으면 막걸리 한병 뚝딱 ㅋㅋㅋ  

탕홍어탕

김치도 나오고요 ^^ 홍어를 좋아하는 형의 말에 의하면 홍어집은 김치가 반이라는 말을 하시더군요 ㅎㅎ 김치도 맛나요 ㅋㅋ

김치김치

홍어를 기다리며 남자들의 수다를 시작합니다~ ㅎㅎ 또다시 한잔 ㅋㅋㅋ

드디거 기다리던 홍어가 나왔네요 신안홍어 삼합 중자 입니다 ^^

신안홍어 삼합 중자신안홍어 삼합 중자

우선 홍어 한점에 굵은 소금을 살짝 찍어 한입 ㅋㅋ 그리고 막걸리~ 캬~ 소리 납니다

홍어 한점홍어 한점에 굵은 소금

김치 홍어 고기 새우젓 마늘 고추를 쌈싸서 ㅎㅎㅎ 크~

김치 홍어 고기 새우젓 마늘 고추를 쌈싸서 김치 홍어 고기 새우젓 마늘 고추를 쌈싸서

김치 홍어 고기 새우젓 마늘 고추에 콩나물에 마늘쫑까지 넣어서 또 한입 그리고 크아~ ㅎㅎ

김치 홍어 고기 새우젓 마늘 고추에 콩나물김치 홍어 고기 새우젓 마늘 고추에 콩나물

열심히 떠들면서 먹으며 또 한번 막걸리를 주문합니다 ^^

먹으면서 찍고있으니 남자가 뭘 그리 찍냐고 ㅋㅋㅋ 사장님이 이쁘시다고 말씀 안 드렸는데 홍어 튀김을 서비스로 주시네요 ㅎㅎ

홍어 튀김홍어 튀김 서비스


신안 홍어 메뉴판입니다 ^^

가격은 아래와 같아요 ㅎㅎ


신안 홍어 메뉴판신안 홍어 메뉴판

홍어를 먹을 때 같이 먹는 막걸리는 아직 3천원 이네요 ^^

막걸리 가격막걸리 가격

추가 메뉴도 있네요 ^^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 10년 넘은 맛집이라 지도에 바로 딱 검색이 되는군요 ㅎㅎ


간만에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냄새 폴폴 풍기니 어여 탈취제 뿌려야 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