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중국 북경 798 예술 거리 - 베이징에서 느끼는 문화와 여유

서귀포윤상호 2015. 3. 19. 12:4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중국 북경 798 예술 거리 - 북경에서 느끼는 문화와 여유


이번 북경 여행에 처음 방문한 곳이에요 ^^

Beijing 798 Art Zone

China

Beijing Shi, Chaoyang

酒仙桥路4号

邮政编码: 100015


베이징 따샨즈(大山子) 북경시 조양구 주산교로 4호에 위치해 있군요 ^^

<
1950년대 구소련의 지원을 받은 무기들이 밀집 되 있던 군수물자 공장 지대로, 내전종식 후 무기공장이 철수하면서 예술근거지가 절실했던 베이징 근방의 주머니 가벼운 예술가들에게 저렴하게 임대되며 시작됐다.

>


여담으로 왜 798 이냐면 중국 사회주의 국가의 회사 이름 이었다네요 ㅎㅎ

한국엔 삼성이나 LG 등의 회사명을 자유롭게 사용했지만 국가 소유의 회사이며 회사가 많아지면 몇번 회사 등으로 이름을 명명하다보니 798공장이었던 것이죠 ㅎㅎ


지금은 공장의 흔적만 남아 있네요 ^^


처음 798 예술구 거리에 들어서니 낮은 공장 건물에 여러가지 조형물이 보이네요 ^^


798 예술구 거리798 예술구 거리


핑크색의 귀여운 조형물이 저를 반겨주네요 ㅎㅎㅎ 입을 크게 벌리고 이를 드러내며 해맑게 웃고 있네요 ^^ 귀여워요


핑크색의 귀여운 조형물핑크색의 귀여운 조형물


예술 거리 답게 곳곳에 여러가지 조형물과 화랑 그리고 예술품 전시관이 있어요 ^^


곳곳에 여러가지 조형물과 화랑 그리고 예술품 전시관곳곳에 여러가지 조형물과 화랑 그리고 예술품 전시관


베이징 공장 건물 외형을 살리고 실내를 현대식으로 리모델링해서 문화와 예술이 숨쉬는 곳으로 바뀌었네요 ^^


공장 건물 외형을 살리고 실내를 현대식으로 리모델링공장 건물 외형을 살리고 실내를 현대식으로 리모델링


Asian Art Works ^^ 공장 사무실 건물로 보이는 곳 앞에 철제로 문을 더해줬을 뿐인데도 뭔가 세련된 느낌을 주네요 ㅎㅎ


Asian Art WorksAsian Art Works


베이징 798 예술구에 있는 카페 입니다 

<

cafe LAS 798

>


798 예술구의 카페입니다 ㅎㅎㅎ 


cafe LAS 798cafe LAS 798


메뉴를 앞에 세워진 입간판을 보니


<

LAS Special Coffee

Colombia 可伦比亚

Kenya 克尼亚

Brazil 巴西

....

Espresso 意大利特浓

>


단종 커피... 콜럼비아 케냐 브라질 등이 있네요 ^^ 아마 핸드드립 커피 같네요

예가체프를 맛보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서 ㅠㅠ

다음에 들리면 여유를 가지고 즐기고 싶네요



근처 한곳을 들어가 보았어요


간판엔 

<

원색생활 原色生话

>


라는 곳인데 실내 촬영은 금지 하더군요 ㅎㅎㅎ


채색이 된 머그컵과 이런 저런 제품을 전시 판매 하더군요 ^^


원색생활 原色生话원색생활 原色生话


그 옆에 있던 북경 751 광장입니다 ^^


751 광장751 광장


기차가 인상깊었어요 ^^ ㅎㅎ


기차기차


그 옆에도 예술거리라 각종 화랑과 카페 등이 쭈욱 늘어져 있네요


예술거리라 각종 화랑과 카페 등이 쭈욱 늘어져 있네요예술거리라 각종 화랑과 카페 등이 쭈욱 늘어져 있네요


화랑 사이의 간판에 영어로 병기되어 있고 ^^ 간체자가 아닌 번체자로 표기된 간판도 있고요


간체자가 아닌 번체자로 표기된 간판간체자가 아닌 번체자로 표기된 간판


718 공장의 표지는 파이프를 이용해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더군요 ^^



북경 798 예술거리의 작은 카페에요


<

Art factory Cafe

>


메뉴판을 보니 간단한 샐러드와 샌드위치 그리고 피자 등을 판매하네요 ㅎㅎ 


Art factory CafeArt factory Cafe


뒤쪽 골목에 들어서니 작은 음식점도 있더군요 ^^


<

천하염 天下盐 

찬채 川菜

>

티엔시아연 촨차이 ~ ㅎㅎㅎ 사천 요리를 판매하는 작은 식당이네요 ㅎㅎ

천하의 소금이라니 ^^ 여기서 파는 음식은 짜게 여겨지네요 

여기서 일하는 사람들도 카페에서 식사를 하겠지만 어쩔땐 사천요리도 먹고 하겠네요


천하염 天下盐 천하염 天下盐


나무에 붉은 색으로 띠를 감아 놓았네요 ^^

뭔가 분위기 있네요 


나무에 붉은 색으로 띠나무에 붉은 색으로 띠


중국 북경 798 예술 거리 - 베이징에서 느끼는 문화와 여유를 즐기고 싶었지만 여행 시간이 아쉽더군요


많은 젊은 연인들이 이곳에서 여유와 문화를 즐기네요 ^^ 다시 한번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