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따뜻하고 몸에 좋은 국물이 생각나면 안양 비산동 / 박가네 해신탕

서귀포윤상호 2015. 2. 10. 00: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갑자기 날이 추워진 요즘 ^^

따뜻하고 몸에 좋은 국물이 생각이나죠~ ㅎㅎ 이번에 소개하는 가게는 해신탕입니다


저도 해신탕은 몇년전에 동해에 가서 고등학교 친구를 만나서 처음 접해봤어요 ㅎㅎ


안양시 비산동 박가네 해신탕 & 황제탕 ㅎㅎ 1층에 주차를 할 수 있고 바로 그 위에 아래와 같은 광고 문구가 들어가 있네요


<

해신탕 & 황제탕

해신탕은 용왕님이 즐겨 드시던 특별한 보양식이란 유래에서 지어졌으며 엄나무 각종 한약재를 달인 육수에 영계와 제철 해산물을 함께 끓여 음양의 조화로 몸을 보호하기 위해 귀족들만 즐겨먹었던 보양식의 강자!

원기충전!! 보약 열첩 부럽지않은 초특급 보양식!! 

* 엄나무의 효능 : 신장 기능과 간장 기능이 튼튼해지고 당뇨병, 신경토으 관절염에 좋다.

>


ㅎㅎㅎ 원기충전 ㅋㅋㅋ 맘에 드네요


박가네 해신탕 황제탕 1층박가네 해신탕 황제탕 1층


그 옆 계단으로 올라가면 안양 박가네 해신탕으로 올라갈수 있는 나무 계단이 있어요


안양 박가네 해신탕 나무 계단안양 박가네 해신탕 나무 계단


겨울 산에 다녀온 이후 8시라 사람이 없을지 알았는데~ 한산했던 외부와는 달리 손님들로 가득차 있네여 ㅎㅎ


 손님들로 가득 손님들로 가득


한쪽 벽에는 손님의 이름이 적힌 술병이 가득있네요 ^^ 인삼술


손님의 이름이 적힌 술병손님의 이름이 적힌 술병


가게 뒤쪽 벽에는 아까 밖에 있던 홍보 문구가 적혀있네요 ㅎㅎ TV에도 나온것 같네요


가게 뒤쪽 벽가게 뒤쪽 벽


그 옆에 보니 재미있는 보물찾기 미션이 있네요

해산물 전복에 진주가 들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진주가 발견된 냄비는 "공짜" 라네요


해산물에 진주가 들어 있는 경우해산물에 진주가 들어 있는 경우


박가네 해신탕 메뉴판 입니다


<

해신탕 소 30,000원

해신탕 중 40,000원

해신탕 대 50,000원

황제탕 70,000원

오복탕 70,000원

>


해신탕과 황제탕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해신탕에는 낙지를 황제탕에는 문어가 들어간다네요


그 옆에는 해신탕을 맛있게 먹는 Tip 이 적혀 있네요


<

- 와사비 있는 곳에 초장 or 간장 한쪽은 소금을 담으세요!

( 드실만큼만 적당히 하세요 )

- 잘라드리면 야채와 낙지, 전복 등 해산물을 먼저 드세요 !!!

( 싱싱해서 맛있습니다 )

- 찰밥을 덜어서 그냥 드셔도 무관, 또는 앞접시에 덜어 국물에 말아드시면 맛있어요


저희 "박가네"는 탕에 소금을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해산물이 머금은 자체에서 나오는 짠기로 인해 육수에 간이 됩니다. 육수는 계속 졸이면 짜지므로 불을 줄이고 드세요. 싱거울시에는 각 테이블에 비치된 소금을 사용하시고 짤 경우엔 직원을 호출하시면 육수를 부어드리겠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박가네 해신탕 메뉴판박가네 해신탕 메뉴판


이번엔 해신탕 중자를 주문했어요 ^^ 3명이라서요 ㅎㅎ

다음엔 문어가 들어있는 황제탕을 먹고싶네요 ㅎㅎ


나오는 반찬은 간단합니다 ^^

김치 깍두기 그리고 고추 된장 무침~ ㅎㅎㅎ 전 개인적으로 고추가 맛있어서 한접시 더 달라고 했어요


해신탕 중자해신탕 중자


그리고 찰밥을 줍니다 ^^ 해신탕을 먹고 난 후에 그 국물에 넣어 먹는 밥이네요 ㅎㅎ


찰밥찰밥

그리고 그 옆 소스도 딱 두가지에요 ㅎㅎ 간장과 소금


간장과 소금간장과 소금


드디어 기다리던 해신탕 중자가 나왔네요 ㅎㅎ 살아 있는 전복이 꿈틀거려요 ㅎㅎ

새우 조개 등의 해산물과 닭이 2마리 들어있네요 


해신탕 중자해신탕 중자


여기에 산낙지를 넣어주시는데~ ㅎㅎㅎ 한참 오~ 소리 내면서 쳐다보느라 사진은 못 찍었네요

낙지가 들어간 해신탕 이에요 ^^ 꿈틀거려요 ㅎㅎ


낙지가 들어간 해신탕낙지가 들어간 해신탕


다른 각도에서도 찍어 보았어요 ㅎㅎㅎ 낙지가 좀 움직였네요 ㅎㅎ



해신탕을 맛있게 먹고서 찰밥을 넣어 먹기 전에 칼국수를 추가로 주문해서 국물에 넣어 먹었어요~ ㅎㅎㅎ



추운날 국물도 좋고~ 몸에 좋은 맛이라고 할까요? ㅎㅎㅎ 여튼 맛있게 잘 먹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