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IT

페이스북 얼굴책 타임라인상의 광고를 줄여 보자 / 광고 설정이 엄청 힘들다

서귀포윤상호 2017. 2. 8. 08: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아침에 일어나면 다음 네이버 뉴스를 보고 그 다음

SNS  중 페이스북 Facebook https://www.facebook.com/ 에 주로 들어간다 

페이스북 메인페이스북 메인

물론  TV 연예프로그램이나 라디오에서는 Face Book 을 얼굴책 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나 또한 음식을 먹은 사진을 올리기도 하고 여행가서 사진을 올리기도하고~

소백산 눈꽃소백산 눈꽃

생활 상의 잡다한 일을 올리기도 한다 

 현관 센서등을 교체 현관 센서등을 교체

그런데 어떤 이들은 정치와 관련된 이야기도 하고 사회에 대한 불평물만을 이야기도하고 개인적인 관심사와 배고픔을 이야기도 하고~ ㅎㅎ

월요일 아침엔 대학교 후배인 민정이가 모바일 다음 http://m.daum.net/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기에 뉴스를 검색해 보기 전에 페이스북에 들어가기도 했다

모바일 다음모바일 다음

고민정 아나운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는 글이 페이스북 상의 내 타임라인에 꽤 올라와 있다

고민정 아나운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고민정 아나운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


이젠 페이스북이 언론의 역할을 대체하기도 하는것 같다

물론 나만 그러넛이 아니라 전세계적인 현상 같다. 프랑스 대선에서 페이스북과 구글이 가짜뉴스를 차단하기로 한것이 기사화 되고 국민안전처에서 페이스북 생방송을 통해 안전 성식을 쌓으라기도 하고 새누리당에서는 페이스북에 가짜뉴스를 신고하는 신고센터를 열 정도니 ^^;

페이스북이 언론의 역할페이스북이 언론의 역할

이번에 알리고픈 이야기는 페이스북 광고 이야기다. 물론 사용자가 많아지면 별별 사람도 다 있지만 그 중에 요즘들어 페이스북의 타임라인 상에 광고가 부쩍 많아졌다 ㅠㅠ

개인적으로 열심히 올리는 광고도 있고 기업적으로 올리는 광고도 있고 그 중에 기업에서 올린 광고를 함 보자

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올라온 광고 하나를 캡쳐해 봤다.

11명이 Lenovo Korea 한국 레노버를 좋아합니다 라면서 
ThinkPad Special SALE! 이라는 문구와 함게 

지금 홈페이지에서 놀라운 이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예정인 사람에게는 도움이 되겠지만 노트북이 있는 나에겐 별로 도움이 안되는 광고이다. 

Lenovo Korea 한국 레노버Lenovo Korea 한국 레노버

페이스북 타임라인상의 게시물 오른쪽 위 화살표를 누르면

- 광고 숨기기
이와 유사한 광고가 더 적게 표시됩니다

-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는?

- 비슷한 광고 만들기

- 링크 저장 

등의 메뉴가 나타난다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는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는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를 클릭하니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 중 하나는 Lenovo Korea 한국 레노버에서 자신의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앱을 이용한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달하도록 타게팅했기 때문입니다. 타게팅 기준은 Lenovo Korea 한국 레노버에서 제공한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광고가 표시되는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enovo Korea 한국 레노버에서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20~59세 사람들에게 도달하도록 타게팅했을 수 있습니다. 타게팅 기준은 회원님의 Facebook 프로필과 인터넷 연결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저는 Lenovo Korea 한국 레노버 웹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없는데 ㅠㅠ 하지만 한국에 거주하는 20~59세 나이에 걸려서 이 광고를 보게 된 것이 군요 ㅠㅠ

Facdbook 광고 정보Facdbook 광고 정보

아래쪽에 광고 기본 설정 관리를 선택해 보니

내 Facebook 광고 기본 설정이 나오네요

광고 기본 설정으로 회원님이 보게 되는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파악하고 향후 광고에 적용되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와 함께, 회원님이 관심을 보일 만한 제품, 서비스, 공익 활동을 제공하는 광고주가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이라고 해서 선택 차단 옵션이 있는지 알았는데 페이스북에서 내보내는 광고에 대한 안내만 있군요 ㅠㅠ

내 Facebook 광고 기본 설정내 Facebook 광고 기본 설정

그 전 메뉴로 가서

Facdbook 광고 정보 상의 옵션을 선택해보니

- 이 광고주의 광고 모두 숨기기

- Facebook 외부 웹사이트 및 앱 기반 광고 보지 않기

이 있군요  

이번 광고만 숨기려는 것이 아니라 광고에 대한 설정을 어디서 하는지 확인하고 싶더군요

이 광고주의 광고 모두 숨기기이 광고주의 광고 모두 숨기기

그래서 페이스북 설정에 들어가 봤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설정 페이지 입니다

페이스북 계정 설정 페이지 입니다페이스북 계정 설정 페이지 입니다

아래쪽에 보면 광고 메뉴가 따로 있네요 클릭해 보니
Facebook 광고 메뉴가 뜨네요 ^^

- 웹사이트 및 앱 사용을 기반으로 한 광고

- Facebook 계열사 외부 앱이나 웹사이트의 광고

- 소셜 활동이 포함된 광고

- 기본 설정이 반영되는 광고

광고의 종류가 엄청 많네요 ㅠㅠ

Facebook 광고Facebook 광고


우선 맨위의 - 웹사이트 및 앱 사용을 기반으로 한 광고 수정을 클릭 해 보니

Facebook에 온라인 관심 기반 광고가 표시되나요?

라면서 장황하게 설명이 되네요 ㅠㅠ 설정 해지에서 해지를 선택하니 이번엔

웹사이트, 기기 또는 앱에서 참여하는 모든 회사의 온라인 관심 기반 광고 설정을 해제하려면  Digital Advertising Alliance를 방문하세요 라네요

광고 안보기 힘들다 ㅠㅠ 클릭하니

http://www.aboutads.info/choices/ 라는 홈페이지가 열리네요 ㅠㅠ 영어다 ㅠㅠ

http://www.aboutads.info/choices/http://www.aboutads.info/choices/

그런데 제 웹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잠시 찾는 듯 하더니 

Companies Customizing Ads For Your Browser 81 이라는 메뉴가 뜨네요

헉 내 브라우저만으로 이런 회사들이 광고를 할 수 있어? 브라우저는 어떻게 파악하는거지?

겁도 나는군요 여튼 전체 선택 SELECT ALL SHOWN 을 하고 Submit your choices 를 클릭했어요

Submit your choicesSubmit your choices


잠시후 Requesting Opt Outs 이라는 메뉴가 뜨면서 진행이 되네요

This will take a few moments. 잠시 걸린다더니 정말 좀 걸리네요 

Requesting Opt OutsRequesting Opt Outs

잠시 후 Exsting Opt Outs 81 81개 회사에 신청이 되었군요

Exsting Opt OutsExsting Opt Outs

이제야 페이스북 광고 설정 중 하나를 겨우 했네요 ㅠㅠ 아직 3개나 남았으니

두번 째인 Facebook 계열사 외부 앱이나 웹사이트의 광고 입니다 광고 광고 ㅠㅠ 아래쪽에 보면 설정 이 있죠?

Facebook 계열사 외부 앱이나 웹사이트의 광고Facebook 계열사 외부 앱이나 웹사이트의 광고

이번엔 쉽네요 예를 선택하면 아니오가 나타납니다 아니오를 선택하면 설정이 바뀌네요 ^^ 그나마 다행 ㅎㅎ

힘을 내서 그 다음 광고도 설정합니다 이번엔 소셜 활동이 포함된 광고네요 내가 좋아하는것을 판단해서 내 친구들에게 광고를 보여 준다니 ㅠㅠ 이건 꼭 제외를 해야겠네요 아래쪽에 친구만 비공개중 비공개를 선택하니 바로 됩니다

소셜 활동이 포함된 광고소셜 활동이 포함된 광고

이번엔 기본 설정이 반영되는 광고입니다

광고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 설정을 관리합니다.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노력... 광고를 줄이기 위해 노력좀 해주지 ㅠㅠ

여기선 설정할 것이 없어요

기본 설정이 반영되는 광고기본 설정이 반영되는 광고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안내 정도만 알 수 있네요

이제 타임라인에서 광고를 좀 적게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결론을 이야기 하면 페이스북 광고를 적게 보기 엄청 힘들고 귀찮다 입니다 ㅠ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용이 들어가니 어쩔 수 없겠지만 광고를 적게보기에 너무 힘들게 했네요 ㅠㅠ